오픈서베이의 매거진

[TREND REPORT] SNS 및 검색포털 이용행태 리포트

오픈서베이

2016.07.19 19:38
  • 449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아래 내용은 오픈서베이오픈애즈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내용입니다.  

 

 

 

-조사 명:  SNS 및 검색포털 이용행태 조사

-조사 기간: 2016년 3월 10일

-조사 대상: 성인 남녀 500명


1. 소셜미디어 이용행태

  


 

연령대 별로 주로 이용하는 소셜미디어가 달랐다. 

20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자주 이용했고, 30대는 카카오스토리, 40,50대는 밴드를 꼽았다.

 

 


 

소셜미디어의 성격별로 이용 목적 또한 상이했는데,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은 콘텐츠를 소비하거나 지인과 교류하기 위해서, 보다 사적인 공간인 카카오스토리는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했고, 인스타의 경우 취미/관심사를 공유하기 위해 사용한다는 응답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2. 페이스북 광고 이용행태

 페이스북 광고를 인지하고 있는 이는 약 60% 가량으로, 20대에서 그 비중이 특히 높게 나타났다. 비인지자의 88%는 "sponsored" 문구를 잘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또한 남성(최근 1개월간 게시물을 공유한 적이 있는 이 78.0%)이 여성(66.0%)보다 페이스북의 게시물 공유에 적극적이며, 라이프 스타일 및 문화(34.0%), 유머/흥미성 콘텐츠(28.2%)를 가장 많이 공유한다 답했다.

 


3. 검색 포털 이용행태

 


 

검색을 위해 가장 자주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는 네이버(73.4%)로 꼽혔다. 여성(3.2%)보다는 남성(3.2)이 주 이용 검색 포털로 구글을 더 많이 이용하며, 다음의 경우 고연령층에서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는 이들은 주 이용 이유를 익숙하기 때문이라 답했다(74.9%) 구글은 보유하고 있는 정보의 양이 많으며(83.3%) 원하는 검색 결과를 정확히 보여준다는 의견(60.4%)이 많았다.

 

 

*상세한 리포트 전문을 원하시는 분은 하단의 [트렌드 리포트 다운로드]링크를 통해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ㅣ에디터 소개  오픈 서베이



오픈서베이는 모바일을 활용하여 기업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www.opensurvey.co.kr


  • #오픈서베이
  • #소셜미디어
  • #소비자 분석 리포트_미디어 SNS 이용행태
  • #SNS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