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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ury Brand, 디지털을 입다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9.17 2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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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uxury Brand, 디지털을 입다   

명품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사례 

 

 



01 / 명품 브랜드에게 중요해지는 디지털 마케팅
- 명품 시장에서의 지각 변동으로 디지털 광고에 대한 중요도 증가
- 국내 밀레니얼 소비자 역시 명춤 구매 시, 정보 획득 및 구매에 디지털 매체 영향 高
- 명품 브랜드의 디지털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긍정적
명품 브랜드 매출에도 디지털 광고의 긍정적 효과 확인

02 / 주요 명품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사례
2-1. 명품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 SNS
- CHANEL의 #ChanelTower : 명품 이미지 유지와 온라인 확산 효과를 동시에 획득
- 짤방 활용한 GUCCI Watch 캠페인 : 밀레니얼, Z세대 감성 공략

2-1. 적극적인 동영상 광고 활용
- 스토리 광고를 활용한 Alexander McQueen :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 확보 성공
- Jaeger-LeCoultre, KENZO : 인기 드라마와 연계된 모델 기용한 동영상 콘텐츠

2-3. 차별화된 인플루언서 활용
- 로컬 시장 영향력 높은 개성 있는 인플루언서 : FURLA x Naomi Watanabe
- 밀레니얼 세대 어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 GUCCI x 고효주
Appendix. 버버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03 / 활용 가능한 디지털 광고 상품
-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 가장 효과적인 비즈니스 마케팅 툴로 활용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통해 브랜딩 강화
 : 루이비통은 17년 남성 컬렉션 광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진행해 광고 상기도를 28포인트 높이는 효과를 거둠
- 페이스북 컬렉션 광고
 : 모바일에서 잡지를 보듯 페이스북 한 곳에서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 탐색, 정보 수집, 구매까지 가능
 : Tommy Hilfiger는 런웨이 직후 제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 컬렉션 광고를 집행해 200%가 넘는 ROI 증가율 기록
- 유튜브 범퍼 광고
 : 동영상을 주로 이용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짧고 강력한 메시지 전달 가능
 : 6초 미만의 다양한 영상을 시리즈 형태로 제작,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집중적으로 노출
- SMR 클립 타겟팅 광고
 : 동영상 콘텐츠와 국내 소비자 타겟의 모델 선정이 중요해짐에 따라 TV 콘텐츠와 디지털 광고 병행 전략 필요
 : 브랜드와 연관도 높은 클립 양질의 콘텐츠 독점, 선택해 노출 가능
- 브라이트 브랜디드 콘텐츠
 :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원스탑 서비스 (기획, 제작, 노출, 성과분석 가능)
 : 셀럽,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맞춤형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자발적인 콘텐츠 공유로 인한 높은 바이럴 효과 기대 가능


04 / 제언
- 효과적인 명품 브랜드/제품의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서는
 1) 어느 매체를 통해
 2) 누구를 대상으로
 3) 무엇을 고려하여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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