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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광고, 바름의 마케팅 플랜 공유

주식회사 바름

2018.09.18 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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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광고, 바름의 마케팅 플랜 공유

 




구글 공식 파트너사 바름입니다.
금일은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타겟팅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고, 실제 사례로 함께 전달드리겠습니다. 문의 전화가 들어오는 대부분의 경우는 바름에게 광고를 맡기고 싶다는 문의가 많습니다. 그럼 바름 측에서 새로운 질문을 던지죠. 혹시 어떤 서비스를 운영하시죠? 서비스를 디테일하게 들어볼 수 있을까요? 소비자들에게 광고할 지역은요? 연령대는요? 

왜 계속해서 질문을 던지냐고요? 질문을 통해서 문의를 주신 클라이언트에게 정확하고 합리적인 광고 매체를 추천드릴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바름에서는 신규 미팅을 진행할 때, 체크리스트를 가지고 진행을 합니다. 여러 장의 체크리스트를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전달받은 내용을 토대로 제안서가 만들어지죠!



지난주 서울 염창역 인근에 개업을 진행하시는 원장님과의 신규 미팅이 있었습니다. 바름은 서울에도 클라이언트가 있고,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미팅을 진행하게 되었죠. 원장님과의 만남에 앞서 체크리스트를 발송해 드렸습니다. 체크리스트를 통해 얻은 자료를 가지고 제안서를 준비해 갔죠. 제안서 중 관심 있게 확인하셨던 부분이 바로 상세 타겟팅 광고였습니다. 제안서에는 1년의 디지털 마케팅 플랜을 준비해 갔었죠. 

1~3개월 (개업 및 정착 시기)
개업 및 정착 시기는 경쟁사에 자사명 노출을 통한 온라인 홍보 및 전환 키워드 적용, 정확한 타겟팅 광고를 통한 자사명 노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체 효율 분석이 핵심 사항이었습니다. 무슨 뜻인지 모르시겠다고요? 

경쟁사에 자사명 노출을 통한 온라인 홍보 및 전환 키워드 적용
우선적으로 병의원, 쇼핑몰 등 수많은 업체가 개업하였을 때, 우선적으로 알려야 하는 것이 브랜드 네이밍 일 테죠. 그렇다면 같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경쟁사 옆에 우리 브랜드명이 떠있다면 어떨까요? 실제로 네이버(브랜드 검색으로 자사 키워드를 소유하지 않은 경우), 구글 검색광고를 통해 해당 경쟁사 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타겟팅 광고를 통한 자사명 노출
타겟팅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클라이언트의 서비스를 이해하고, 적용시켜야 합니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 인근에 오픈하는 병원에 대한 홍보를 인천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죠. 1~3개월에는 염창역 인근에 거주하는 즉, 병원이 개원하는 2km 이내에의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또한 진행할 서비스(통증 치료, 재활치료)에 맞춘 적절한 인구통계 타겟팅이 들어가죠. 상세 타겟팅이 진행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은 다른 곳에 비해 낮게 측정되는 효과가 있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 신규 창업 및 신규 개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온라인으로 의사결정을 일으키는 사용자들의 비중이 계속해서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을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보다 상세하고 정확한 마케팅 플랜을 원하신다면 바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알고 가야 할 마케팅 신규 뉴스:: 어떻게 구글은 정교한 타겟팅이 이루어질까?

구글, 위치 기록 중단해도 사용자 위치 추적한다 

안드로이드 기기와 아이폰에서 제공되는 일부 구글 서비스가 위치 기록 중단을 요청한 사용자의 위치 정보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구글은 지원 페이지를 통해 "구글 계정의 위치 기록을 사용 중지하면 해당 구글 계정과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사용 중지된다"라고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AP 통신은 프린스턴대 보안연구원에게 조사를 요청해 안드로이드 기기 및 아이폰의 구글 앱에서 위치 추적 사용 중단 후에도 위치를 계속 추적한다는 결과를 확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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