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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X] 한화투자증권x페이코, 한세엠케이NBAx디즈니, 스타벅스x한라산성암영귤농원...

오픈애즈

2018.09.27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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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한화투자증권x페이코(금융/보험x금융/보험)

페이코와 CMA 금융서비스 결합

한화투자증권이 증권사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와 손을 잡고 'PAYCO 한화 Smart CMA'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페이코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으며 한화투자증권 신규 및 휴면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신청 고객이 한화투자증권 간편 투자앱인 'STEPS'를 설치하고 계좌를 연결하면 페이코 포인트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동욱 한화투자증권 디지털전략실 상무는 "페이코와 이번 제휴를 통해 증권사의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됐던 젊은 고객들에게 한화투자증권의 수준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개개인의 금융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소비자를 위해 노력하는 한화투자증권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세엠케이NBAx디즈니(의류/패션잡화x문화/미디어)

상하이 5대 5 농구경기 결승전서 '미키마우스 90주년' 콜라보 제품 공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는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디즈니와 콜라보레이션했다. NBA는 미키마우스 탄생 90주년을 기념하고자 월트디즈니와 제휴를 맺고 유니크한 느낌의 라인을 선보였다. 이번 월트디즈니와의 콜라보레이션 라인은 상하이의 랜드마크 동방명주 아래에서 진행한 '5대 5 농구 결승전'을 통해 대대적으로 소개되어 타깃 소비자들에게 노출했다. 5대 5 농구 대회는 NBA가 직접 매년 7월부터 9월까지 격주로 중국 주요 도시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이 기간동안 NBA는 판매 부스와 패션쇼를 통해 상품 홍보 및 판매를 진행하며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다. 

 

 

스타벅스x한라산 성암영귤농원(식품/음료x식품/음료)

'제주 자연 청 세트' 출시

스타벅스코리아가 제주도 사회적기업 하라산 성암영귤농원과 협업해 '제주 자연 청 세트'를 출시했다. 스타벅스는 그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을 통해 전국의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와 푸드를 선보여왔다. 스타벅스는 일반적인 청 제품보다 당 함량을 줄인 레시피를 개발하고, 스타벅스 디자인팀에서 상품 패키지를 담당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은정 스타벅스 카테고리푸드팀 팀장은 "이번에 출시된 '제주 자연 청 세트'를 통해 영귤과 댕유자라는 새로운 맛을 소개하고 싶었다"라며 "스타벅스는 보다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개발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업체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드고릴라x신한카드(금융/보험x금융x보험)

신한카드 직원이 뽑은 최고의 신한카드 설문조사 진행

신용카드 전문사이트로 카드 정보 및 순위를 알려주는 카드고릴라는 신한카드 직원 300명을 대상으로 '신한카드 직원이 뽑은 최고의 신한카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사 직원들이야말로 알짜 카드를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사람들이다"라며 "소비자들을 위한 더 재미있는 랭킹 콘텐츠를 구상하다 카드사 콜라보 설문조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BC마트x기안84(쇼핑x문화/미디어)

호킨스x기안84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출시

ABC마트의 호킨스가 인기 웹툰 작가 기안84의 대표작인 '복학왕' 웹툰과 함께 '호킨스x기안84'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핵심 고객인 젊은 층의 감성을 공략하고, 소비자들에게 보다 색다르게 경험을 선사하고자 1020세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안84 '복학왕' 웹툰과의 이색 협업으로 기획됐다.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은 어글리슈즈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으며, '숨은 우기명 찾기'라는 콘셉트 하에 신발 인솔 및 전면 곳곳에 우기명 캐릭터를 포인트로 더해 유니크한 감성을 배가시켰다. 이번 협업 제품은 기안 84의 이름에서 따온 84라는 숫자에 의미를 더해 총 840족으로만 한정 판매해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X디자이너5(의류/패션잡화x의류/패션잡화)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환 모색으로 5명의 디자이너와 콜라보

코오롱스포츠가 기존 고객은 물론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밀레니얼 세대 소비자들을 겨냥해 국내 대표 디자이너 5명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기존 남성 이미지가 강한 아웃도어에 집중했지만, 이제는 '라이프스타일 패션'으로 진화를 모색하며, 젊고 재능있는 국내 대표 디자이너 5명과 협업을 했다. 이번 '7318프로젝트'에는 문수권세컨(KSK2nd)의 권문수, 프리마돈나 김지은, 소윙 바운더리스 하동호, 디앤티도트 박환성, 참스의 강요한 등이 참여했다. 그들은 밀레니얼 세대를 메인 타깃으로 코오롱스포츠의 기능성 소재에 그들만의 신선한 아이디어를 더해 스트릿한 느낌과 레트로한 감성이 짙은 아우터와 맨투맨 등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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