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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검색광고, 경쟁사명을 검색했는데 우리 회사명이 먼저 뜬다면?!

주식회사 바름

2018.09.28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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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검색광고, 경쟁사명을 검색했는데 우리 회사명이 먼저 뜬다면?!

 

 



안녕하세요 구글공식파트너사 바름입니다^^

전세계적으로 검색엔진 독보적인 1위인 구글이 이제 대한민국에서도 영향력을 점차 늘려가고 있는데요! 구글 내의 유튜브 매년 증가하고 국내 사용 시간도 총333억에 집계되어 불과 1년만에 42%나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상승세에 맞춰 자연스레 구글과 관련된 광고나 플랫폼의 사용 또한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대한민국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구글 검색엔진인데요! 그에 맞춰 오늘 구글검색엔진과 그를 활용한 검색광고에 대한 부분을 알려드리려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아직까지 Naver 검색엔진 사용량이 높긴 하지만 최근 많은 이슈들로 인해 구글검색엔진을 사용하자는 캠페인이 생기고 많은 사용자들이 옮겨갔습니다. 구글검색엔진의 경우는 메인화면부터 ‘Google 검색 또는 URL 입력’ 이라는 창만 떠있을 뿐 그 어디에도 광고나 다른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요즘처럼 너무 과도한 광고와 콘텐츠를 보지않고 깔끔하게 본인이 원하는 것만 검색할 수가 있죠. 또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구글검색엔진 자체에서 광고성 콘텐츠는 제외시키고 해당 키워드에 가장 어울리고 정보성이 높은 웹페이지를 상단에 기록하기 때문에 신뢰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구글검색엔진에서는 광고를 아예 진행할 수 없나요?

아닙니다~! 물론 Naver나 Daum처럼 많은 양의 이미지와 콘텐츠 광고를 할 수는 없지만 검색광고는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광고의 경우는 구글의 특성에 맞게금 굉장히 세밀한 타겟팅을 할 수가 있는데요. 원하는 타겟에 연령, 성별, 관심사, 위치, 자녀유무 심지어 소득까지도 정할 수 있어 아주 세밀한 부분까지 조정이 가능하죠. 이러한 타겟팅을 바탕으로 원하는 경쟁사의 키워드를 넣어 광고를 진행한다면 원하는 고객들을 우리 자사 홈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습니다.

성별 타겟팅


연령별 타겟팅


가계소득 타겟팅

키워드 검색 타겟팅


성형외과를 예로 들어 살펴보면 검색창에 ‘뉴라인성형외과’ 검색시 ‘서울압구정성형외과’가 상단에뜨거나 ‘원진성형외과’ 검색할 경우 ‘청담뉴라인성형외과’가 하단에 광고로 나오는 것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광고위치의 경우는 다른 검색광고들과 마찬가지로 입찰가에 따라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은 업체들이 구글에서는 검색광고를 많이 이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신다면 크지 않은 비용으로도 경쟁사 키워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소액으로도 세밀한 경쟁사 타겟팅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바름과 함께 구글검색광고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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