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콜라보X] 심플리쿡x르쿠르제, 그랜드힐튼서울x재규어 랜드로버, 설빙x배달의민족...

오픈애즈

2018.10.03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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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심플리쿡x르쿠르제(식품/음료x가정/생활)

무쇠냄비 구매 시 밀키트 증정하는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심플리쿡이 프랑스 키친&다이닝 브랜드 르쿠르제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르쿠르제 무쇠 주물 냄비의 가장 최신 버전인 '시그니처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손질된 재료와 레시피 만으로 간단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심플리쿡 밀키트 제품을 제공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간편한 밀키트를 전문 키친웨어에 요리해 쉽고 빠르게 셰프가 만든 것 같은 요리를 즐기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심플리쿡의 편리함과 르쿠르제 무쇠냄비의 우수함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랜드힐튼서울x재규어 랜드로버(여행/교통x자동차)

콜라보레이션 호텔 패키지 및 프로모션 실시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천일 오토모빌' 10주년을 기념해 콜라보레이션 객실 패키지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한다. 100개 한정으로 진행되는 본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조식 2인, 그리고 객실 타입에 따라 재규어 랜드로버만의 PB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그랜드 힐튼 서울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레인지로버 차량 시승권, 호텔 디럭스룸 1박 숙박권 등의 경품을 증정하며, 호텔 로비에 위치한 레인지로버 전시 부스에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전 차종 예약, 출고 고객은 물론 시승 예약 또는 차량 상담만 해도 선물을 증정한다.



설빙x배달의민족(식품/음료x가정/생활)

콜라보레이션 신메뉴 '민트초코설빙' 출시

디저트 카페 설빙은 배달앱 '배달의 민족'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메뉴 '민트초코설빙'을 출시했다. 설빙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앱에서 설빙을 주문한 고객에게 랜덤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배달의민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주문하면 선착순으로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 지정된 해시태그를 민트초코설빙 인증샷과 함께 올리면 추첨 후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설빙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민트 덕후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보답해 배달의 민족과의 협업으로 탄생하게 된 메뉴'라며 "배달 주문 한정 이벤트도 대폭 실시할 예정이니 매장과 배달을 통해 맛있는 설빙의 신메뉴를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라인프렌즈x뱅앤올룹슨(문화/미디어x전자/가전)

브라운 디자인의 'Beoplay P2 브라운' 스피커 런칭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글로벌 오디오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뱅앤올룹슨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라인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브라운'을 디자인에 적용한 'Beoplay P2 브라운'을 런칭한다. 공개된 브라운 리미티드 에디션은 휴대성을 갖춘 개인 맞춤형 블루투스 스피커이다. 이 제품은 본체와 주머니, 액세서리 등에 '브라운'캐릭터 색상을 적용하고, 가죽끈을 캐릭터 얼굴로 장식했다. 뱅앵올룹슨이 캐릭터 브랜드와 제휴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라인프렌즈는 전했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에서 판매된다.



캠퍼x일러스트레이터 섭섭(쇼핑x문화/미디어)

캠퍼의 캠페인을 주제로 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캐주얼 슈즈 브랜드 캠퍼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섭섭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두번째로 선보인다. 이번 이모티콘은 캠퍼의 2018 F/W캠페인 'Design your way, Colored your life'를 주제로 섭섭 작가가 디자인했다. 시즌 컬러와 슈즈 디테일을 특징으로한 이모티콘은 나를 가장 나답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컬러의 캠퍼 슈즈를 주제로 브랜드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취지 아래 기획됐다.



에이션패션x유튜버 장삐쭈(쇼핑x문화/미디어)

프로젝트엠의 메시지를 담은 콜라보 광고 영상 공개

에이션패션이 전개하는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장삐쭈와 콜라보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협업한 이번 광고는 영상 속 주인공의 어린 시절 경험담을 빌려 아끼던 옷으로 아들이게 롱패딩을 만들어 입힌 어머니의 마음과 자신들이 제품에 쏟은 정성이 결코 다르지 않음을 표현하고 있다. 해당 광고 영상은 업로드한지 하루도 되지 않아 조회수 50만명을 넘겼으며, 장삐쭈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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