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국내외 리테일 시장 배송 서비스 활용 현황 및 탐구

DMC미디어

2018.10.05 03:25
  • 103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대형마트에 대한 규제, 주 52시간 근무 등 최근 국내 리테일 시장의 성장 문턱이 더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많은 국내외 리테일 업체가 제품의 가격 경쟁력에 힘을 쏟기보다는 동일한 비용이지만 빠르고 정확한 배송하는 효율적인 서비스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며 타업체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미 해외 시장의 경우, 아마존 및 월마트 등의 글로벌 업체가 물류 및 배송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왔으며, 최근에는 새로운 테크놀로지를 도입하여 더욱 다양한 접점과 배송 방식을 통해 소비자의 쇼핑 경험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일찍이 온·오프라인을 연결짓는 강력한 물류 경쟁력을 기반으로 배송 서비스 경험 전달에 집중해온 아마존 및 월마트의 주요 배송 서비스와 국내 배송 서비스를 비교하여 분석해봄으로써 현재 국내 리테일 업계가 추가적으로 고민해볼 수 있는 배송 옵션과 변경해야할 수정 사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DMC미디어
  • #이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