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콜라보X] LG전자X방탄소년단, KB국민은행x쇼미더머니, 써모스x카카오프렌즈...

오픈애즈

2018.10.11 17:03
  • 88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LG전자X방탄소년단(전자/가전x문화/미디어)

월드투어 콘서트 기간 'BTS스튜디오' 운영, 타임스퀘어 LG전광판에 BTS 뮤직비디오 상영

LG전자가 미국에서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 콘서트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LG전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시카고, 뉴욕 등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콘서트에서 'BTS 스튜디오'를 운영했다. 'BTS 스튜디오'는 다양한 LG전자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과 가상 공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는 포토·영상부스로 꾸며졌다. 미국 공연 중 'BTS 스튜디오' 콘텐츠는 SNS에 공유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또한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를 24시간 상영했다. 뮤직비디오는 SNS를 통해 팬들이 신청한 뮤직비디오와 메시지로 선별했다. 한창희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방탄소년단 월드투어와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젊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젊은층과 소통을 이어가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마케팅을 지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x쇼미더머니(금융/보험x문화/미디어)
공식 협찬사 기념 '리브x쇼미더머니777'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간편뱅킹 앱 리브(Liiv)가 엡넷의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하는 것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간편 송금인 '리브머니보내기'로 7만원을 송금하면 자동응모된다. 이벤트에 당첨되면 1등 100명에게는 쇼미더머니777 방청권을 제공하고, 2등 1000명에게는 현금 7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써모스x카카오프렌즈(가정/생활x문화/미디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텀블러 출시, 상수동 팝업스토어 오픈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코리아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담은 텀블러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와 함께 핫플레이스 상수동에 팝업스토어 '살롱 드 써모스'를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에서는 써모스의 다양한 신제품 보고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배달통x마블(가정/생활x문화/미디어)
'베놈' 개봉 10개 국가에서 콜라보레이션 광고 상영
배달앱 '배달통'을 운영하는 알지피코리아는 마블 영화 '베놈'과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콜라보레이션은 딜리버리히어로와 소니 픽쳐스와의 글로벌 파트너쉽을 통해 성사됐다. 한국을 포함해 영화 '베놈'이 개봉하는 총 10개 글로벌 국가에서 딜리버리히어로의 국가별 서비스 브랜드명이 담긴 광고 영상이 공개된다. 광고와 함께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샌프란시스코 여행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트루폭시x씨엘라이트(의류/패션x건강/미용)
요가웨어 구매 시 셀룰라이트 크림증정 프로모션
요가복·필라테스복 프리미엄브랜드 '트루폭시'가 바디라인을 살려주는 셀룰라이트 크림 '씨엘라이트'와 함께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트루폭시 전 제품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파워풀엑스 씨엘라이트 크림 체험팩'을 하루 100명에게 한 달 동안 증정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필라테스와 요가 등을 통해 몸매관리를 시작하는 여성분들에게, 운동과 함께 씨엘라이트 크림을 사용하여 더욱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벤트와 동시에 체험단도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단은 트루폭시 요가웨어를 구매하고 체험단 신청을 한 고객이 대상이며, 요가웨어세트와 씨엘라이트크리 리플렛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 오픈애즈와 콜라보를 원하시면, 'openads@openads.co.kr'로 문의주세요.

 

  • #콜라보
  • #협업마케팅
  • #콜라보레이션사례
  • #제휴마케팅
  • #콜라보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