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콜라보X] 집닥x다홈, 평창 고랭지배추x미카엘 셰프, 스타벅스x10꼬르소 꼬모, 롯데백화점x디즈니

오픈애즈

2018.10.25 17:13
  • 118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집닥x다홈(건축/인테리어x가정/생활)

집닥 이용 시 다홈 서비스 할인 제공

인테리어 비교견적 중개 서비스 전문 기업 '인테리어 1번가' 집닥이 홈클리닝 전문브랜드인 다홈케어와 함께 입주 전 홈클리닝 서비스 콜라보를 진행해 인테리어와 홈케어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견적을 신청하면서 프로모션 코드'다홈케어'를 입력하면 최대 2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집닥은 최근 월 평균 6,000건 이상의 견적의뢰를 분석했고, 약 30% 이상의 고객이 인테리어 시공 외에 입주 청소 요청함을 파악해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평창 고랭지배추x미카엘 셰프(식품/음료x전문서비스)

미카엘 셰프와 함께하는 평창 고랭지 배추 쿠킹클래스 진행

미카엘 셰프와 함께 평창 고랭지배추 쿠킹클래스가 열렸다. 쿠킹클래스에서는 평창 고랭지배추를 활용하여 돼지고기배추말이와 소고기 배추스프 레시피를 미카엘 셰프가 시연했으며, 파워블로거 10명이 미카엘 셰프와 함께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다가가 수 있는 다양한 평창 고랭지배추 콘텐츠 홍보 활동을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타벅스x10꼬르소 꼬모(식품/음료x의류/패션)

'10꼬르소 꼬모' 스타벅스 플래너 디자인

2019년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아 편집샵 브랜드인 '10꼬르소 꼬모'와 협업으로 진행해 총 5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스타벅스가 패션업고 다이어리 제작을 협업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그동안 스타벅스 플래너는 깔끔한 단색 디자인으로 사랑받았다. 그러나 10꼬르소 꼬모와의 협업으로 2019플래너는 전혀 다른 모습일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롯데백화점x디즈니(유통x문화/미디어)

롯데백화점 디즈니 테마로 서울패션위크 참가

롯데백화점은 서울패션위크에 '미키 인 서울'을 테마로 패션쇼에 참가한다. '미키마우스' 탄생 90주년을 기념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미키 마우스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하고 제작한 '미키마우스 90주년 특별 에디션' 제품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 부문장은 "롯데백화점과 디즈니의 성공적인 콜라보 마케팅을 위해 롯데백화점에서는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자사의 강점을 활용할 계획'이라며, "특히 12월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미키마우스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픈애즈와의 콜라보를 원하신다면 '제휴제안' 혹은 'openads@openads.co.kr'로 문의주세요.

 

 

  • #콜라보
  • #협업마케팅
  • #콜라보레이션사례
  • #제휴마케팅
  • #콜라보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