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아침 Aug 04

오픈애즈

2016.08.04 17:47
  • 153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 블로그 체험단 구인구직 사이트 오픈

블로그 마케팅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체험단 마케팅’이지만, 일부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와 블로그 공장, 그리고 파워블로거 알바 등으로 온라인 마케팅에서 많은 편법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에, 건전한 블로그 마케팅 시장 활성화를 위해 블로그체험단 구인 구직 사이트 ‘블로그잡’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는 블로그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과 블로거들이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형태로, 블로거 포트폴리오 열람은 물론 기업체 관련 체험단 모집공고 등의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또한,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 체험단을 모집할 수 있는 ‘소셜잡’ 서비스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잡 바로가기 > http://www.blogjob.co.kr/

 

2. 네이버 카페, 안전거래 강화

네이버 카페가 상품등록게시판에 거래 기본 방식을 ‘안전거래’로 변경하고 이미지 도용을 방지하기 위한 워터마크를 제공합니다. 상품등록게시판은 본인 인증을 거친 회원이 물품의 가격, 상품명을 등록하면, 구매를 원하는 회원이 정보를 볼 수 있는 템플릿과 함께 결제에서 배송까지 결제에서 배송까지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차단해주는 ‘안전거래’를 지원해주는 서비스인데요. 해당 서비스를 PC에서 적용해본 결과 일주일 만에 안전거래 활용 비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현재 적용된 상태이며, IOS는 이달 말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3. 소셜 커머스, 본업 버리고 오픈마켓에 집중

최근 소셜커머스가 경쟁력을 상실하고 수익성이 악화되며 쿠팡, 티몬 등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업계가 공동 구매형 판매 시장에서 발을 빼고 있습니다. 쿠팡은 15일 패션 판매 서비스 종료를 끝으로 소셜커머스 형태인 ‘익스프레스 딜’ 상품을 완전히 중단하는데요. 앞으로 쿠팡의 공동구매형 상품 판매는 모두 사라지고 ‘로켓 배송’으로 대표되는 직접 판매와 오픈마켓 서비스 ‘아이템 마켓’만 남게 됩니다. 티몬과 위메프도 직접판매 서비스 ‘슈퍼마트’, ‘위메프 플러스’를 선보이며 직접판매를 강화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4. 애플뮤직, 정식 버전 구글 플레이 출시

지난해 11월 구글 플레이에 베타버전으로 출시되었던 ‘애플뮤직’이 안드로이드 이용자에게 최적화하여 정식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프라인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폰 SD 카드에 음악을 저장하는 기능, 홈스크린에서 음악을 실행할 수 있는 위젯 기능 등이 추가되었으며, 패밀리 플랜 등도 안드로이드에 개방되었습니다. 

 

5. 휴가철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야놀자!

올 여름 휴가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앱으로 ‘야놀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행 시 유용한 지도 앱으로는 ‘네이버 지도’ > ‘구글 맵’ > ‘구글지도’ 순으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내비게이션 앱은 티맵 > 카카오 내비 순으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6. 한국의 구글 지도 반출, 가능할까

한국은 남북분단이라는 안보 상황으로 지도 반출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 나라 밖 서버로 지도를 가져가기 위해서는 정부 허가가 필요합니다. 이에 구글은 내비게이션, 도보 길찾기, 3차원 지도 등 주요 기능을 빼고 한국판 구글맵을 운영하다가 구글맵 정상화를 위해 정부에 지도 반출을 신청했습니다. IT 산업에서는 구글맵의 불완전한 운영으로 게임, 지능형 자동차, 관광앱 등 구글맵을 쓰는 다른 서비스의 국내 출시가 늦어져 악영향을 끼치고 있어 반출을 찬성하고 있는 반면, 일부는 지도 반출로 구글의 영향력이 너무 커지진 않을까 걱정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구글맵을 사용한 ‘포켓몬고’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걸까요?

 

7. 중국 대형 결제 서비스 ‘페이이즈’ 한국 진출

최근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온라인으로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커지고 있어 중국의 국영 전자결제 기업 ‘페이이즈(PayEase)’가 한국 지사를 설립합니다. 페이이즈의 연간 거래금액은 16조원으로 세계 온라인 거래를 13번째로 많이 취급하고 있는 결제 업체로 4500여개의 대형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국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대표 PG(결제 대행)업체 KG이니시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고 합니다. 

 

8. 카카오드라이버, 법정 싸움? 

간편한 결제와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어플로 주목받은 ‘카카오 드라이버’. 하지만 일부 대리운전 업체에서 ‘카카오드라이버’를 이용하는 기사를 제명 처리하거나 호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고 있어, 대리기사 3명이 각각 대리운전업체를 상대로 영업방해 행위를 금지하도록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카카오 측에서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 있을 재판을 직접 맡아 비용을 부담하는 것은 물론, 각종 법리적 지원까지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9. 개인 맞춤형 모바일 블로그 

네이버의 모바일 블로그 개인설정 기능이 강화되어 ‘모바일 블로그 커버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커버의 5개 블록 노출 여부와 순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일정, 예약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10. 보험다모아, 네이버에서 확인!

금융위원회의 보험슈퍼마켓이 올해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보험다모아는 작년 11월 오픈한 ‘온라인 보험 상품 가격 비교사이트’인데요. 주요 포털에서는 실손보험과 자동차보험 중 표준화된 상품을 우선 서비스 할 예정이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보험다모아 > 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구글맵
  • #소셜커머스
  • #네이버
  • #카카오드라이버
  • #애플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