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보X] 벅스x위즈덤하우스, 펜디x휠라, 롭스x글로우픽, 미에로화이바x포트리스M, 자연별곡x캔모아
벅스X위즈덤하우스(문화/미디어X문화미디어)
하태온 작가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벅스 뮤직에서 책과 어울리는 30곡 선곡하여 발매
NHN벅스는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과 함께 베스트셀러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에 음악을 접목한 공동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하태완 작가의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2월 발간 직후 국내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1위에 등극한 바 있다. 50만부 판매 기념으로 한정 발간한 '모든 순간이 너였다' 스페셜 에디션은 음악과의 특별한 결합으로 더 깊은 위로와 공감을 전달한다. 하태완 작가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모든 순간이 너였다'와 맞는 30곡 음악을 벅스에서 직접 선정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도서에 삽입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벅스 음악 듣기 페이지로 이동해 바로 청취할 수 있다. 벅스는 하태완 작가의 선정 음악을 독자들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서 구매자 전원에게 30곡 음악 듣기 혜택을 제공한다. 도서 내 책갈피에 기재된 쿠폰 번호를 벅스 홈페이지에서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벅스 측은 “글과 음악은 따뜻한 격려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라며, “양사가 함께 준비한 도서와 음악의 콜라보 프로모션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펜디X휠라(의류/패션X의류/패션)
펜디, 휠라의 컬러와 로고를 입힌 상품 공식 판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펜디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 '휠라'의 로고로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한다. 판매 제품은 가방과 지갑, 의류는 물론 스니커즈, 레깅스, 수영복, 선글라스 등 종류도 다양하다. 업계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사용하는 명품 브랜드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한 펜디의 노력이 돋보인다"며 "아이템들도 아이폰 휴대 전화 케이스나 스포츠를 즐기는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니커즈, 레깅스, 스포츠 웨어 등으 내놔 펜디의 이미지 쇄신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펜디가 휠라와 콜라보레이션 하는 이유는 두 브랜드의 본 고장은 이탈리아인 점과 브랜드명 앞 글자가 'F'로 시작한다는 공통점 때문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