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테오의 매거진

주목할 만한 Instagram 계정을 보유한 뷰티 브랜드 Best 10

크리테오

2018.11.08 19:47
  • 779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4

거울아, 거울아, 세상에서 누구 계정이 제일 예쁘니? 눈길을 사로잡는 이미지와 자기 표현이 넘쳐나는 Instagram은 마치 뷰티의 세계를 위해 태어난 듯 합니다. 뷰티 브랜드들도 이러한 사실에 적극 동감합니다.

 

 

Statista의 조사에 따르면, 뷰티 브랜드의 96%가 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Instagram을 사용하는 이유는 그 형식과 기능이 고유하다는 것 이외에도 다양합니다. 크리테오의 Shopper Story 보고서는 다양한 디바이스, 채널 및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매출액이 그렇지 않은 고객들보다 더 높으며, 온라인으로는 22%, 오프라인으로 3% 더 많은 금액을 지출한다고 설명합니다.

 

각 브랜드의 Instagram 계정은 전략, 스타일 및 분위기 측면에서 그 대상 고객들의 얼굴만큼이나 천차만별입니다. 그러나 Intagra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브랜드들은 모델의 얼굴 클로즈업 사진이나 화려한 제품 사진을 올리는 것 만이 Instagram의 전부는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Instagram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10개 브랜드들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아래 팁들을 실천해 그 효과를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Glossier: 팔로워들과 친분 쌓기

Glossier의 Instagram은 너무 친근해서 팔을 뻗어 안아 주고 싶을 정도입니다.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이 뷰티 브랜드는 마케팅 콘텐츠와 재미있는 포스트를 능숙하게 혼합해 활용하며, 많은 리그램(리포스트)을 통해 팔로워들과 소통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포장재, 일몰, 핑크색 천정 등 자사의 대표적인 핑크 색조가 담긴 사진들을 올리는 방법으로 기발하게 브랜딩을 강화합니다. 요점: Glossier의 피드는 자사의 인기 상품인 하이라이터 스틱 만큼이나 가볍고 경쾌합니다.

 

 


 

 

2. MAC: 전문 커뮤니티와의 교류

MAC은 대담하고 밝은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으며, Instagram 역시 그러한 기대를 져버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반짝이는 아이 메이크업이나 진한 입술이 전부는 아닙니다. MAC 아티스트들의 게시물을 리그램하고 #MACArtistChallenge, #MyArtistCommunity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해 메이크업 아티스트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합니다. 두터운 팬층 확보? 체크!

 

 


 

 

3. NYX: 미션 강조

NYX는 Instagram 사용자들에게 태그 #nyxcosmetics를 창조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자사의 제품들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끊임 없이 보여줍니다. 제품들이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은 cruelty-free라는 사실도 도움이 되며, NYX는 이러한 사실을 해시태그 #crueltyfreebeauty로 강조합니다.

 

 


 

 

4. Urban Decay: 사용 방법 설명

Urban Decay의 Instagram은 제품 광고에서 메이크업 팁과 튜토리얼까지, 다양한 동영상으로 고객들의 관심을 한층 더 고조시킵니다.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과 어떻게 효과적으로 사용하느냐 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Urban Decay의 동영상들은 팔로워들이 제품을 프로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고객들이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돕는 모습이 멋집니다.

 

 


 

 

5. Anastasia Beverly Hills: 팔로워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전환

메이크업에서는 눈썹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Anastasia의 Instagram에는 어떻게 완벽한 눈썹 모양을 만드는지에 관한 영상 튜토리얼(대부분 리그램)이 넘쳐납니다. Anastasia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하지 않고도 자사의 제품을 사용한 고객의 놀라운 변신을 보여줄 수 있고, 팔로워는 스스로 눈썹을 원하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법을 배웁니다. 모두에게 윈윈입니다.

 

 


 

 

6. Too Faced: 기대감 및 수요 조성

Too Faced Instagram은 신상품 출시의 정석을 보여줍니다. 신상품 출시에 대한 티저 포스트로 기대감을 조성하고, 제품이 출시된 후에는 각 제품 별로 해시태그가 포함된 다양한 포스트를 통해 새로운 상품을 강조합니다. 각 포스트는 고유하기 때문에, 식상함을 주지 않고 메시지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Too Faced의 팔로워들에게는 제품에 대한 프리뷰, 특별 할인, 경품 등 팔로우할 만한 가치가 제공됩니다.

 

 


 

 

7. Benefit: 공유 유도

Benefit은 팔로워들간의 교류를 권장하여 혜택을 얻습니다. 팔로워들에게 질문을 하고 친구들을 태그하도록 권장하여, Benefit은 팬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새로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킵니다. Snapchat을 이용한 크로스 프로모션 역시 두 채널의 팔로워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각 룩에 사용된 제품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등 리그램도 스마트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8. Lush: 고객 조사 툴 활용

Lush의 기발한 목욕용품은 Instagram과 완벽하게 매치가 됩니다. 진열되어 있는 모습도, 욕조에서 풀리는 모습도, 모두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Lush의 피드는 재미를 추구하며, 팔로워들에게 “욕조 목욕? 아니면 샤워? 어떤 쪽을 선호하시나요?” 같은 질문을 던져 고객으로부터 가치 있는 정보를 도출해 냅니다.

 

 


 

 

9. Bare Minerals: 고객 문제 해결

Bare Minerals의 Instagram 계정은 응급 메이크업 동영상으로 유명합니다. 이 보석 같은 동영상들은 팔로워들에게 “데이트에 늦었을 때,” “10분 후 발표해야 하는 경우,” “밖에서 노크 중일 때” 등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30초 내에 간단하게 화장을 고치는 법을 알려 줍니다. 3가지 제품을 사용해 일분 안에 화창을 고치고 산뜻한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면? 누가 마다할 수 있을까요.

 

 


 

 

10. Kat von D Beauty: 셀럽 이용

@katvondbeauty는 브랜드가 유명인을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Kat Von D의 개인 Instagram을 링크하여 팔로워들이 YouTube 채널을 통해 튜토리얼을 공유하고 Kat와 대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뉴트럴 메이크업이나 걸리쉬 핑크가 내 취향이 아니라면, 엣지 있는 룩과 록스타 같은 반항적인 룩을 담은 이 피드가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이상 말씀 드린 10개 브랜드는 리그램,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맞춤형 해시태그, 동영상, 튜토리얼, 프로모션 등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Instagram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 브랜드들은 수백만 명의 팔로워와 잠재 고객 확보라는 결실을 거두었습니다.

 

 

 

또 어떠한 방식을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 소셜 네트워크의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Instagram에서 다이내믹 리타케팅 광고를 사용해보십시오. 8억 여명의 이용자들을 보유한 Instagram은 리타케팅 캠페인을 위한 매우 가치 있는 채널입니다. 맞춤화된 광고를 통해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의 재참여를 유도하면 매출을 12% 이상 향상할 수 있습니다.

 

탁월한 소셜 리타케팅 캠페인을 진행한 세 고객들의 성공 사례를 확인해보십시오.

리타게팅에 대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riteo의 eBook을 다운로드하십시오.

 

 

  • #인스타그램
  • #뷰티
  • #크리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