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아침 Aug 11_ '카카오 파킹' 본격 제휴, 네이트온 '팀룸' 사용자 급증

오픈애즈

2016.08.11 09:00
  • 168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카카오 파킹’ 서비스 위해 주차 관리 업체들과 제휴

카카오가 ‘카카오파킹 자동 입출차 서비스 구현’을 위해 ‘아마노코리아’, ‘다래파크텍’, ‘토마토전자’, ‘대영산전’ 4개의 주차 설비사와 제휴를 했습니다. 이 기업들은 차량번호 자동인식기, 자동차단기 등의 주차시스템 구축 운영 경험이 있는 회사로, 이번 제휴를 통해 제휴 주차장의 주차 관제 기기를 카카오 파킹 서비스와 연동하게 됩니다. 카카오 파킹은 ‘스트레스 없는 주차’를 외치며 주차장 추천부터 주차요금 자동결제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주차 O2O 서비스인데요. 앞으로 주차장, 자산 관리 업체 등 제휴 폭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네이트온 팀룸, 이용자 급증

네이트온의 협업 업무 지원 기능이 있는 '팀룸'의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 당시 3만개 수준이었던 개설수가 현재 약 10만개까지 증가하여 SK커뮤니케이션즈는 '구글캘린더'와 '초대 방식 개선'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자 수가 급증하게 된 배경에는 '업무 히스토리 공유' 기능이 있는데요. 업무와 관련된 모든 내용과 멤버를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인력이 투입돼더라도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앞으로 사용성을 높인다면 더욱 더 많은 기업에서 활용될 수 있겠네요. 


3.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 730억 투자 유치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가 글로벌 벤처 투자 전문 회사를 통해 한화 약 73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미미박스는 오프라인에 기반을 둔 회사에 비해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모바일 기술, 데이터 인프라 구축, 글로벌 네트워크의 투자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의 뷰티 스타트업에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성인웹툰 19금 배너 광고, 청소년에게 무차별 노출

성인웹툰 시장은 최근 몇 년 사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레진코믹스’가 구글플레이 만화 부문 매출 1위에 오르는 등 유료화에 성공하자 ‘탑툰’, ‘짬툰’, ‘봄툰’ 등 수십 개의 성인 대상 웹툰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성인웹툰의 마케팅은 대부분 온라인 배너광고에 의존하게 되는데, 이러한 성인웹툰 광고가 청소년이나 어린이들에게도 무차별적으로 노출된다는 점이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포털사이트는 광고업체가 가이드라인을 지키지 않은 것이라며 업체에 책임을 떠넘기고 있으며, 웹툰업체는 광고를 클릭하면 성인인증을 거치기 때문에 배너 광고에 문제가 없다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5. 엔서치마케팅, 광고 운영 솔루션 ‘A-Square Pro’ 오픈

엔서치마케팅에서 온라인 광고 운영 전문 솔루션을 오픈했습니다. ‘A-Square Pro’는 고도화된 분석 엔진과 대량 처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광고 운영을 지원해주는데요. 여러 매체의 운영 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고, 입찰 기능도 보다 정밀해졌다고 합니다. 

 

6. 쏘카, 국내 O2O 차량대여 부문 1위

차랑대여 분야에서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 1위는 카셰어링 ‘쏘카’라고 합니다. 오픈서베이의 조사에 따르면 차량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본 설문조사 답변자 중 69%가 쏘카를 이용하고, 일일 카셰어링 이용건은 1만 건에 달하는데요. 차량 대여 서비스는 주로 20~30대 남성과 20대 여성층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3개월에 1번정도 주말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7.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 누적 방문객 45만명

지난 7월 오픈한 강남역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의 누적 방문객이 45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강남점은 카카오프렌즈의 17번째 스토어로 현재 운영 중인 브랜드샵 중 가장 큰 규모인데요. 아직도 그 인기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8. 스노우 다운로드 수 6000만 돌파

네이버의 ‘스노우’가 글로벌 다운로드 60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네이버는 라인의 뒤를 이을 글로벌 플랫폼으로 ‘스노우’를 밀고 있는데요. 스노우는 10대와 20대의 소통 방식 변화를 겨냥해 텍스트에서 짧은 동영상으로 바뀌는 트렌드를 반영하였으며, 젊은층의 성향을 반영한 다양한 필터와 휘발성 메시지를 더해 최근 성장 속도가 더욱 빨라졌습니다. 

 


 

■ 오늘아침 ? 

'오늘아침'은 바쁘고 정신없는 마케터의 아침을 도와드리기 위해 오픈애즈에서 매일 아침 제공해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매일 아침 오픈애즈에서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카카오파킹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 #스타트업
  • #배너광고
  • #광고분석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