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콜라보X] 제주맥주X배틀그라운드, 윤디자인X스틸러, 롯데월드몰X송파구지역아동센터

오픈애즈

2018.11.15 17:18
  • 126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콜라보X'는 브랜드 성장에 새로운 모티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획된 '콜라보마케팅 사례'모음 소식지입니다.

 

 

 

제주맥주X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에디션 맥주 4종,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기간 동안 한정 판매

제주맥주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슈팅 서바이벌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콜라보한 맥주 4종을 출시했다. 콜라보맥주는 제주지역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제주 펠롱 에일' 맥주에 배틀그라운드 속 게임 아이템과 상황을 적용한 4종 에디션으로 출시된다. 콜라보 맥주는 부산에서 진행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 기간 동안 부산 해운대, 광안리, 서면 일대 펍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윤디자인X스틸러
아에웨어 콜라보 제품 판매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 스틸러와 디자인 전문기업 윤디자인그룹이 디지털 폰트 윤명조와 윤고딕을 테마로 한 아이웨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제휴는 한글날 공개하였으며, '쓰고, 쓰다(WRITE&WEAR)'라는 컨셉으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아이에어와 글자라는 전혀 다른 카테고리이지만 아이웨어를 쓰고 글자를 쓰는 것에 대한 두 브랜드의 접점과 스틸과 한글이라는 소재의 확장성을 다루는 두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을 담아냈다. 제품은 총 4가지 아이웨어 모델로 구성되었으며, 제품에 한글을 형상화해 누구나 손쉽게 쓰는 아이웨어에 한글의 아름다움을 담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박람회에서도 공개되어 시각적으로 위트있게 조합한 그래픽도 한글의 우수한 미감을 알리는데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롯데월드몰X송파구 꿈꾸는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이 그린 작품으로 롯데월드몰 쇼윈도우 연출
이번 겨울 롯데월드몰은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몰의 겨울을 꾸며보는 색다른 프로젝트를 내놓았다. 아이들이 직접 그린 작품을 롯데월드몰 겨울시즌 디자인에 반영하는 프로젝트이다. 디자인 전문가들은 '송파구 꿈꾸는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롯데월드몰의 겨울 시즌 디자인 콘셉트와 그래픽을 토대로 아이들이 상상하는 겨울의 모습을 함께 그리면서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미술수업을 진행했다. 해당 작품들은 롯데월드몰 메인 쇼윈도우에 조형화 해 연출했다. 행사 주최측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될 뿐아니라 고객들에게도 동심과 따뜻한 메시지가 전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쌍용자동차X모코블링
쌍용자동차 '티볼리'와 여성의류 쇼핑몰 '모코블링' 구매 이벤트 진행
전체 구매 고객 중 60%가 여성인 티볼리는 20~30대 여성의류 쇼핑몰인 '모코블링'과 공동 프로모션은 진행한다. 쌍용자동차는 카카오톡을 통해 티볼리 신차 구매 혜택을 알리면 전원에게 모코블링 1천원 쿠폰을 증정하고, 실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모코블링 쿠폰 10만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모코블링은 50만원 이상의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티볼리를 포함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그라운드플랜X카카오맵
콜라보 제품 '촉촉 콕콕 캠핑 키트' 출시
여행과 캠핑 등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정인 가을철 낭만을 컨셉으로 그라운드플랜과 카카오맵이 콜라보 제품을 출시했다. 콜라보 제품인 '촉촉 콕콕 캠핑 키트'는 그라운드플랜의 베스트 제품과 함께 특별 제작된 캠핑컵과 텐트 모양의 패키지로 구성되었다. 콜라보 제품은 정식 출시에 앞서 김기방-김희경 부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며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콜라보X는 격주 목요일에 발행되는 콜라보레이션 소식 모음집입니다. 

※ 오픈애즈와 콜라보를 원하시면, 'openads@openads.co.kr'로 문의주세요.

 

 

  • #콜라보
  • #콜라보레이션사례
  • #콜라보X
  • #콜라보레이션
  • #콜라보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