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무렵부터 등장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개념에서 더 나아가 일상생활과 비즈니스를 모두 모바일에서만 처리하는 모바일 온리 (Mobile Only)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스마트폰을 통한 앱(Application) 시장 또한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광고 포맷으로써 인앱(In-App) 광고에 대한 활용 비중 또한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DMC미디어는 2015년에 이어,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이용실태와 인앱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위해 본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본 보고서에서는 스마트폰을 통한 앱 다운로드 현황, 앱 리텐션, 그리고 인앱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 등의 관련 조사결과가 담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