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투자 서비스 시작
카카오페이는 런칭 후 지난 4년간 간편결제, 송금, QR결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카카오페이는 단순 금융플랫폼을 넘어 '투자'까지 가능한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늘부터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기존 계좌에서 바로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최소 투자 금액도 낮춰 1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편, 투자 서비스 출시와 함께 '시작이 반이다'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한 달간 '카카오페이 투자'로 1만원 이상 투자한 5만명을 추첨하여 투자금의 절반인 5천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인터랙티브 버튼 '그릿닷' 공개
네이버가 지난 16일 '네이버 디자인 콜로키움'에서 새롭게 변화될 모바일 네이버 첫 화면의 설계 방향성을 발표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네이버는 네이버 알파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 '포커스봇'도 공개했습니다. 네이버 '그린닷'은 음성, 위치, 이미지 등 AI 인식 검색의 도구이며 복잡해지는 사용자 질의와 의도를 입체적으로 구현하는 인터랙티브 버튼입니다. 이번 개편에서 네이버 디자이너들이 집중했던 요소들은 "새로움과 익숙함의 조화, 이용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최대한의 혁신이였다"라고 합니다. 한편, 현재 네이버 개발팀은 기존 영상에서 특정 멤버의 '얼굴'을 트레킹하는 기술과 '동작'을 트레킹하는 기술을 준비 중 이라고 밝혔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adzoom] 네이버가 준비하는 2019
#밀레니얼 세대, 여행 시 페이스북보다 인스타그램 선호
글로벌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한국 밀레니얼 세대 여행 인식조사'를 발표했습니다. 18-35세 한국인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여행을 계획할 때 숙박,항공,지도 앱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43%), 페이스북 (30%)등 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실제 여행지에서 주로 사용하는 앱으로는 인스타그램이 47%, 지도 앱이 82%였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대학내일20대연구소] 1934세대 주제별 데이터 클리핑_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