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은 감각적인 웹디자인을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웹디자인 어떤가요?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0-28_852.png)
2000년대 초반에 유행하던 디자인,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느낌이 나지 않나요?
다소 과장된 이미지지만 실제로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웹디자인입니다.
이런 현상을 피하려면 디자인적으로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그 첫 단계로 현재 트렌드를 살펴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입니다. 지금부터 간단하게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꽉 찬 이미지 사용하기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1-53_279.png)
이미지를 과감하게 사용하면 시원한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 가로를 가득 채운 형태는 반응형 웹에서 유용하게 사용되곤 합니다.
2. 과도함은 금물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2-13_147.png)
지나치게 과도한 정보는 방문자를 피로하게 만듭니다. 특히 쇼핑몰은 마케팅 목적으로 정보를 많이 배치하는데, 이 방식이 과하면 방문자에게 매우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3. 여백을 잘 활용한 디자인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2-35_350.png)
필요한 정보만 최소한으로 표현해보세요. 자연스럽게 중요한 요소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단순, 간결, 절제를 추구하는 것을 미니멀리즘이라고 하는데, 이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컨셉이 됩니다.
4. 타이포그래피 활용하기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2-53_841.png)
때로는 화려한 이미지보다 멋진 타이포그래피가 의미 전달을 명확하게 합니다. 이미지 위에 간단한 글자를 최적의 위치에 배치만 해도 의미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예시 사이트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 사이트는 반응형이므로 모바일 환경에서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1. 꽉 찬 이미지 활용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3-15_889.png)
배너와 SNS 갤러리 등에 잘 활용하여 시원한 인상을 주는 예시입니다.
2. 절제된 디자인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4-52_194.png)
담백한 레이아웃으로 월간지를 보는 듯한 인상을 줍니다.
3.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익숙하고 평범한듯해 보이지만 쇼핑몰에 필요한 정보만 담았습니다.
4. 원페이지 디자인
![](https://openads-real.s3.amazonaws.com/openadsAdmin/new/preConts/2018-12-05_10-06-11_091.png)
많은 정보를 한 페이지에 깔끔하게 담았습니다. 주로 스타트업 등에서 기업이나 상품에 대한 랜딩 페이지를 제작할 때 원페이지 디자인을 많이 사용합니다.
예시로 사용된 식스샵 템플릿 디자인을 웹디자인 레이아웃에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