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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로 인한 소비트렌드 변화 / 삼성, 상반기에 VR광고 시작한다

오픈애즈

2019.01.25 1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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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세먼지로 인한 소비트렌드 변화
최근 미세먼지때문에 불편을 겪는 소비자들이 늘며 이들의 소비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마트가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가전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세컨드 가전(보조 가전)의 매출이 늘어나고있습니다. 세컨드 가전은 공기청정기와 의료건조기 같은 제품들을 말합니다. 또한, 최근 3년간 1월 기준으로 공기청정기가 매출 10위권 안에 진입한건 올해가 처음이라고 합니다의류관리기도 지난해 동기 비교 107.6% 증가하며 매출 순위 10위에 올랐다고합니다. 이 밖에도 호흡기 건강에 좋은 성분이 담긴 음료, 미세먼지 세탁 기능이 잇는 세제등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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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상반기에 VR광고 시작한다
삼성전자가 '티스플레이'라는 VR광고 기술을 사내벤처 C랩을 통해 개발했습니다. 기존의 동영상 콘텐츠를 보기 위해 5-10초간의 광고 영상을 봤어야 했다면 개인 방송 중에 VR로 광고를 삽입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개인 방송 진행자의 티셔츠에 광고를 집어넣는 방식으로 이러한 광고는 콘텐츠 시청자들의 번거로움을 해결해줄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티스플레이에대한 특허를 유럽 연합 지식재산권사무소(EUIPO)에도 등록했습니다. 

#네이버TV, 오픈 플랫폼으로 변하다
네이버TV가 유튜브와 같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플랫폼 형태로 전환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창작자의 창작 활동과 노력에 따라 단계적 지원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보상구조도 구상중입니다. 네이버TV는 "건강한 동영상 창작 생태계 마련과 경쟁력 있는 콘텐츠 보호를 위해 3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300시간 이상의 구독 시간을 확보한 채널을 대상으로 동영상 광고를 설정할 수 있도록 광고 정책이 변경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애드저스트, AI전문 기업 Unbotify 인수중 
모바일 측정 및 해킹 예방 분야를 선도 중인 애드저스트(Adjust)가 사이버 보안 및 AI 전문 스타트업 'Unbotify'인수를 위한 최종 합의를 시작했다고합니다. 애드저스트는 이번 인수를 통해 주력 제품을 강화하며, 전 세계 시장에서 디지털 해킹을 예방하고 광고주의 마케팅 노력을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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