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아드리엘, AI 광고 솔루션 출시 /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에 망사용료 지급한다

오픈애즈

2019.01.29 14:08
  • 108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아드리엘, AI 광고 솔루션 출시  

AI기술 스타트업 아드리엘이 온라인 광고마케팅 솔루션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드리엘은 네이버 D2SF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아산나눔재단과 페이스북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남산랩1기로 선정되었습니다. 아드리엘의 솔루션은 광고주가 웹사이트 링크를 제공하면 페이스북/인스타그램/구글에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으로 제작 및 집행하고 분석 결과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드리엘 엄수원 대표는 "앞서 진행했던 베타 테스트에서 광고주들은 마케팅 비용과 시간을 절반 이상 줄이면서, 실제 광고 효과를 평균 두 배 이상 높였다"라고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 SK브로드밴드에 망사용료 지급한다 

망사용료란 IT 기업이 통신사의 망을 활용해 이용자들에게 콘텐츠를 전송하는 대가로 통신사에게 지불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페이스북은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과 망 사용료를 두고 갈등을 겪었으며, 접속경로를 홍콩, 미국 등으로 우회하여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초래했었습니다. 이에 방송통신위원회는 페이스북에게 이용자들에게 불이익을 끼친 이유로 과징금 3억 9600만원을 부과하고 시정조치를 내렸습니다. 페이스북은 올 해부터 SK브로드밴드가 지출해왔던 금액의 2배 가량을 해마다 지금해야합니다. 계약은 2년 주기로, 만료 한 달 전까지 특별한 요구가 없을 시 자동연장된다고 합니다. 한편, 이번 결정이 구글, 넷플릭스와 같은 타 외국계 플랫폼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을 예정입니다. 

 

#미세먼지때문에 마스크 구매 최대 20배 증가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월 11일부터 24일까지 가공,신선식품, 생필품, 마스크 등의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특히 산소캔은 지난해 거래액 대비 3000% 이상 증가했다고합니다. 또한, 미세먼지 마스크는 지난달 대비 5배 이상 판매되었으며 공기청정기도 지난달 대비 3배 이상 팔렸다고합니다.

 

 

  •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