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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스폰서 광고 함께 해보고 싶어요!

주식회사 바름

2019.03.20 1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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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쇼핑태그, 스폰서 광고 함께 해보고 싶어요!

  

쇼핑몰 창업을 하신 분들 또는 준비 중이신 분들이 가장 관심 있어하는 광고매체가 바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는 기본적으로 스폰서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지난해 5월부터 쇼핑태그라는 기능까지 더해져 자사몰로의 유입과 매출에 기여하는 부분이 점점 더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레 쇼핑태그와 스폰서광고를 함께 운영하는 업체의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죠.

 


스폰서 광고는 어떻게든 시작은 할 수 있지만 쇼핑태그는 아무리 기다려도 버튼이 생기지 않아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폰서광고의 경우 광고의 대해서 잘 몰라도 홍보하기 버튼을 누르면 누구나 광고를 시작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쇼핑태그의 경우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 카탈로그, 비즈니스 계정 등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고 연동을 확실하게 하지 않는다면 시작하기 조차 힘들죠. 쇼핑태그의 경우 세팅이 완벽하게 되었을 때 인스타그램 봇이 자동으로 검수하여 적용시키는 프로세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세팅이 완벽하지 못할 경우는 1, 2, 3달 심지어 6개월이 지나도 검수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동부분에서 완벽하지 못하면 쇼핑태그 기능이 적용되어도 오류가 생기게 되어 기능은 있지만 제품을 올릴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죠.

 

스폰서 광고를 시작은 해보았는데 크게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저희 업체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광고가 맞지 않은건가요?” 

저희 바름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폰서 광고 관리에 대해서 문의주시는 분들이 이런 말씀을 많이 하십니다. 돈을 50만원, 100만원, 200만원 써도 크게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진행을 하지 않으려 하는데 주변 경쟁업체들은 효과가 다 좋은 것 같아 보인다고 말씀하시죠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스폰서 광고는 단순하게 홍보하기버튼을 눌러 어떻게든 시작은 하실 수 있지만 효율적으로 광고를 하는 것은 철저한 타겟팅과 분석을 필요로 합니다. 본인 업체에 맞는맞춤 타겟을 설정하지 않고 연령, 지역, 성별 등 아주 단순한 타겟팅만 지정한다면 밑 독에 물붓기 마냥 광고비를 흘려 보내는 것과 같죠. 또한 광고 게재위치와 광고관리자를 통해 광고 캠페인, 소재를 분석을 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만 더 나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쇼핑태그, 스폰서 광고 모두 쉽지가 않네요. 바름에서는 세팅과 관리 모두 가능한가요?.”

바름에서는 쇼핑태그 기능 설치 대행 및 스폰서 광고 관리 및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쇼핑태그의 경우 적용하길 원하는 계정간의 연동상태와 샵, 카탈로그 상태 체킹, 비즈니스 계정 적용 등을 통해 쇼핑태그 기능을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태그 기능이 만들어지면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업로드 방법, 페이스북 정책 부분 내용 안내까지 합니다.

스폰서 광고 관리 및 분석의 경우 진행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정보, 제품의 특징, 원하는 광고 방향 등을 수집한 이후 본격적인 광고 세팅을 진행합니다. 기본 픽셀, 전자상거래 픽셀 등의 기술적인 부분과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 맞춤타겟팅 등의 콘텐츠 부분을 세팅합니다. 세팅 이후 예산에 따라 광고가 집행되고 광고 관리자와 페이스북 Analytics 분석을 통해 광고 분석 리포트가 제공되고 효율적으로 광고가 집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마케팅은 시작이 반입니다. 쇼핑태그와 스폰서 광고 시작하지 않으셨거나 고민 중에 있으시다면 저희 바름과 함께 시작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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