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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 바름에는 매주 새롭게 창업을 시작하시는 분과 몇 년 간 업체를 운영해오신 분, 중소기업/대기업 마케팅 담당자분 등 다양한 분들이 Paid광고에 대해 문의를 해주시고 계시죠. 새롭게 창업을 하신 스타트업, 중소 기업, 중견/대기업은 광고 비용과 목적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해당 업체에 적합한 광고 매체와 광고 방법을 제안하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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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클라이언트 분들은 무조건 잘되는 경쟁업체가 하는데로 광고를 따라하고 싶어하시기 때문에 해당 부분의 오해를 풀어 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상담을 시작합니다.
“저희 업체는 여성 쇼핑몰을 개설한지 3개월 정도 된 업체입니다.
이제 Paid광고를 시작해보려하는데요. 비용은 100만원이고 네이버 광고, 구글광고, 카카오 광고, 페이스북 광고 모두 시작하고 싶습니다.”
앞선 내용은 쇼핑몰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이 저희 바름에 문의하실 때 가장 많이 말씀해주시는 부분입니다. 물론 100만원을 가지고 각각 매체에 25만원씩 집행한다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5만원을 1달 기준으로 각각 매체별로 Paid광고를 진행한다고 가정하면 하루에 약 8천원씩 광고비가 집행됩니다. 보통 매체별로 일 예산과 타겟층을 설정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알려주는 예상 도달율과 클릭수를 알아 볼 수 있죠. 하지만 일예산 8천원을 사용했을 때와 약 2배 금액인 1만5천원을 설정했을 때는 해당 도달율과 클릭수가 2배이상의 효과가 날 수 있다고 예상치를 알려주죠. 이처럼 매체별로 기본적인 최소 집행금액을 얼마로 설정하는가에 따라 우리가 노출하고자하는 광고의 효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을 많이 쓴다고 해서 꼭 좋은 것만은 아니지만 최소 일정 비용이상은 소진해야 광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객관적인 수치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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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희는 3년차 생활, 리빙 제품을 판매하는 P업체입니다. 경쟁사들이 하는 웬만한 Paid광고는 다 해본 것 같네요. 좀 더 효과가 있는 Paid광고가 있을까요?”
대부분 쇼핑몰의 경우 1~2년 안에는 진행해볼 수 있는 Paid광고는 다 해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같은 업종 내에 가장 잘나가는 업체가 하는 광고를 벤치마킹을 하고 일명 ‘카더라’ 통신에서 처럼 ‘어느 매체가 효과적이라더라’, ‘이번 년에는 이 광고 무조건 해야 된다더라’ 등을 통해 할 수 있는 Paid광고는 한번쯤은 경험하신다고 볼 수 있죠. 이렇게 무작정 여러 광고를 집행했을 경우 원했던만큼 효과가 나는 경우도 있지만 매체별 특성과 광고 목적을 고려하지 않고 광고 관리/분석이 함께 진행되지 않는다면 꾸준한 광고 효과를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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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id광고는 쉬운 것 같지만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광고를 하려는 목적, 광고 매체별 특성, 예산 분배, 광고 관리/분석 등을 모두 고려해야하죠. 이 중 1가지로도 놓치게 된다면 스타트업이든 중소기업, 중견/대기업의 모두 효과적인 Paid광고를 진행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저희 바름에서는 Paid광고를 각각 업체에 맞는 맞춤형 매체를 추천하고 관리부터 분석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업체에 알맞는 광고 매체 제안하는 것을 필두로 어떤 방식으로 관리 및 분석을 진행할 것인지를 제공합니다. 또한 Paid광고와 함께 자사몰 데이터분석까지 함께 진행된다면 Paid광고 매체별 효율 측정 데이터를 확인하여 매체별 예산 분배 부분까지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자사에 딱 맞는 맞춤형 Paid광고, 바름과 함께 해보시는 것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