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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진흥재단, 2019 미디어스타트업 공모전 / 2분기 광고시장 호전 전망

오픈애즈

2019.04.02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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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월정액 서비스 출시 

쏘카가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매달 9천 900원으로 쏘카의 전 차량을 차종 및 획수 제한없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쏘카패스'를 판매한다고합니다. 이 서비스는 지난 10월에도 선보였던 구독 모델이며 출시 1개월 만에 완판되었다고합니다.  쏘카패스 정기 구독 신청은 쏘카앱을 통해서 가능하다고합니다. 

 

#언론진흥재단, 2019 미디어스타트업 공모전 

한국언론진흥재단이 미디어 스타트업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언론진흥재단이 구축한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 빅카인즈를 활용하여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뉴스콘텐츠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습니다. 참가 대상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언론사 벤처기업, 예비창업자등이 포함됩니다. 합격자들은 3000만원 이내의 개발비를 지원받으며, 뉴스콘텐츠 이용 권한, 뉴스빅데이터 분석 API, 데모데이(IR) 참여 기회 등을 제공받습니다. 

#2분기 광고시장 호전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가 올해 2분기 광고경기전망지수(KAI)를 발표했습니다. 2분기KAI는 120.7로 1분기 대비 호전된 수치입니다. 매체별 KAI로는 지상파TV가 106.7, 케이블TV가 113.0, 온라인-모바일이 128.7, 라디오는 100.2, 신문이 103.9입니다. 한편, 업종별로는 '통신'부분이 5G서비스 출시로 인해 광고비를 늘릴 것으로 응답했다고합니다. KAI는 광고비 계층별 주요 600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웹조사 패널을 구축하여 광고비 증감 여부를 조사해 지수화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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