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는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16년도 3/4분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2016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클릭초이스'가 71.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다음 클릭스(Clix)'는 8.86%로 2위를, 3위의 구글 애드워즈(adwords)는 다음 클릭스의 점유율을 바짝 추격하며
다음 클릭스에 0.22%p 밀린 수치인 평균유입률 8.64%를 기록하였습니다.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유입률 1위를 차지한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노출영역별 평균유입률을 살펴보면, '네이버 통합검색 - PC' 52.17%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34.97%로 '네이버 통합검색'이 클릭초이스를 통한 전체 유입의 약 87%를 차지하며 3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아래는 2016년 3분기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노출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1위에서 10위까지 집계한 자료입니다.
[2016년 3분기 네이버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관리 시스템 변경과 함께 2016년 7월 1일부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영역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예:'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 PC', '파워링크 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1. 분석 기간: 2016년 7월~9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출처 : NHN D&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