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NHN D&T]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2016년 3/4분기)

에이스카운터

2016.10.17 23:51
  • 272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아래는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2016년도 3/4분기 월별로 분석한 자료입니다.  

 



 

2016년 3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클릭초이스'가 71.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다음 클릭스(Clix)'는 8.86%로 2위를, 3위의 구글 애드워즈(adwords)는 다음 클릭스의 점유율을 바짝 추격하며 

다음 클릭스에 0.22%p 밀린 수치인 평균유입률 8.64%를 기록하였습니다.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유입률 1위를 차지한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노출영역별 평균유입률을 살펴보면, '네이버 통합검색 - PC' 52.17%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34.97%로 '네이버 통합검색'이 클릭초이스를 통한 전체 유입의 약 87%를 차지하며 3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아래는 2016년 3분기 네이버 클릭초이스의 노출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1위에서 10위까지 집계한 자료입니다.   

 

[2016년 3분기 네이버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네이버 클릭초이스 광고관리 시스템 변경과 함께 2016년 7월 1일부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영역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예:'파워링크' -> '네이버 통합검색 - PC', '파워링크 모바일'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1. 분석 기간: 2016년 7월~9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출처 : NHN D&T 

 

 

  • #구글 애드워즈
  • #네이버 클릭초이스
  • #2017 온라인 광고 시장
  • #NHN ACE
  • #검색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