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4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9.04.12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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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4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내 ‘본문 광고’ 서비스 도입
• 블로그 운영자가 애드포스트 위젯 적용 시, ‘본문 영역’에 3가지 유형으로 랜덤 노출되는 광고 상품 출시
• 블로그 서비스 내 광고 지면 확대로 창작자 수익 개선과 양질의 콘텐츠 확보가 예상 됨
01-2. 구글
‘구글 플레이 포인트’ 리워드 프로그램 발표
• 구글플레이 사용자에게 맞춤형 포인트 및 쿠폰을 제공하는 ‘Google Play Point’ 리워드 프로그램 사전 등록 실시
• 인앱(In-App)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레이 포인트’를 제공하여 앱 이용 활성화 전망
01-3. 미디어브리프(4월~5월)
광고 상품 
**2019 프로야구 패키지 : 주요 미디어사(네이버, SPOTV, 옥수수, 아프리카TV, 인터웍스)(p.8 참고)
네이버
M메인 통합 스페셜DA 판매: 기존 스페셜DA + 신규 모바일 앱 홈 광고 상품 통합 판매(4/15~5/31 집행분)
게임 카페 통합DA 출시: 1주 4구좌 / 1주간 노출 / 구좌당 1천만 원
PC 통합 동영상 아웃스트림 할인 특판 연장: ~6/30 집행분까지 CPM 4,000원 → 2,500원으로 할인 판매
성과형 광고 플랫폼 GFA(GLAD forAdvertiser) 밴드 피드 광고 노출 시작(4/1~)
카카오모먼트
톡 프리미엄 광고 상품 출시(CBT): 카카오톡 채팅 탭 내에 노출되는 배너
동영상 피드 노출 영역 추가: m.Daum > 미디어(뉴스) 기사뷰 최하단에 동영상 광고 노출 추가(4/4~)
인터웍스
인터플레이 CPVC 상품 신규 런칭: PC & Mobile CPVC 25원 보장(4/1~)
데이블
로컬 타임보드 상품 출시: 일정 시간 & 특정 지역 선택 노출 가능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프로야구 생중계 패키지 프로모션 안내: 전 월 구매 광고주 10% 할인 & 신규 광고주 첫 구매 월 10% 할인
위메프
위메프 x 원더쇼핑 패키지 출시 및 프로모션 : 기존 공시단가 대비 50% 할인된 프로모션가 적용

02 Focus Media - 구매 전환 최적화 플랫폼 | 대표 미디어 | 집행 사례
구매 전환 최적화 플랫폼 기본 로직 이해하기
•캠페인 전환 지표 중 ‘구매’ 전환을 중시하는 광고주가 증가하면서, 실 구매 데이터를 활용하는 광고 플랫폼 증가함
•쇼핑/구매 데이터 확보  구매 유저 분석  유사 타겟으로 확장 노출하여 구매 가능성 높은 유저에게만 효과적으로 노출
•인공지능(AI) 기반 자동 최적화 시스템으로, 단시간 내에도 ROAS 향상에 효과적임
구매 데이터 활용 가능한 플랫폼 한 눈에 보기
•구매 전환 캠페인 진행을 위해 ① 광고주의 자사몰 보유 여부 ② 온라인 커머스 입점 여부 등 사전 준비 필요
•각 플랫폼 별 활용 데이터와 특징을 파악하여, 브랜드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선택/집행 권장
실 집행 사례로 보는 데이터 활용 효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타겟팅되는 만큼, ‘할인 이벤트 진행 + 구매페이지 랜딩’이 공통적인 특징으로 분석 됨
•집행 추천업종 : 쇼핑, 식/음료, 생활용품, 패션 등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스카이스캐너 - 글로벌 여행 검색엔진‘스카이스캐너’ 상품 노출 타겟팅
자동 광고생성 및 실시간 타겟팅 캠페인
•항공권 · 호텔 · 렌터카 등 실시간 가격과 함께 여행 상품 추천하는 맞춤형 타겟팅 캠페인 실시
•매체 별 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광고를 자동 생성하여 유저에게 관련성 높은 메시지 제공
국내 사례
03-2. 삼성생명 - 삼성생명 다이렉트 '유입 및 전환' 캠페인
딥러닝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한 보험 견적 조회 캠페인
• 다이렉트 보험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기 위해 웹사이트 방문자 확보 및 보험료 계산 유도를 목적으로 캠페인 진행
• 타불라의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해 보험 가입 대상자를 선별한 후 타겟층에 소재를 노출하여 높은 광고 효율 달성
03-3. 메리츠화재 - 메리츠화재 ‘오디오 프리롤 채널 타겟팅’
보험 상품별 채널 타겟팅 오디오 캠페인
• 암보험과 펫보험 등 각 보험 상품별 주요 타겟층을 설정하고 이에 해당하는 팟캐스트 채널에 오디오광고 집중 노출
• 보험 상품 별 적합한 타겟층에 오디오광고를 송출하여 진성 유저에게 집중된 브랜딩

04 New Media
04-1. 사람인 - 구인구직 사이트
온라인 취업 포털로 공채 정보 및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
최근 일반 업종 DA 집행이 가능해졌으며, 1844세 비중이 약 80%로 마케팅 코어 타겟 비율이 높음
ㆍ형태 : PC/ MO
ㆍ매체력 : UV 250만(PC)/100만(MO)
ㆍ판매방식 : 구좌/별도문의
ㆍ상품 유형 : 배너, 메일
특징 : 2030세대 취업 타겟 및 교육, 쇼핑 업종 추천

04-2. 애드마루 - 언론 미디어 동영상 네트워크
한국, 중국, 인도 등 주요 아시아 국가 및 미국의 언론 매체 인벤토리를 운영하는 동영상 네트워크 플랫폼
SideView, Incontent Video 등 광고주 요구 및 특성을 고려한 광고 상품 집행 가능
ㆍ형태 : PC/ MO
ㆍ매체력 : 1억 8천만 view(글로벌)/1억 view (한국)
ㆍ판매방식 : CPM
ㆍ상품 유형 : 동영상
특징 : Demo, 지역, 소득수준 등 타겟팅 가능

04-3. 아잇 - 동영상 바이럴 마케팅 플랫폼
공유한 영상을 타 사용자가 시청 시 수익이 발생하는 리워드형 동영상 바이럴 플랫폼
1334세가 전체 회원의 약 87%로 영타겟 대상 광고 집행 추천
ㆍ형태 : 모바일 앱
ㆍ매체력 : MAU 4만, PV 580만
ㆍ판매방식 : 구좌/별도 협의
ㆍ상품 유형 : 배너/설문조사 등
특징 : 카카오, 페이스북 등 소셜 플랫폼에 광고 노출 가능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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