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리포트

[Ad Market Report] 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온라인 광고 인식

나스미디어

2019.04.23 19:23
  • 615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4

[AD Market Report]

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온라인 광고 인식

 

 


<온라인 광고 시장 현황 및 전망>
온라인 광고 시장 규모 및 전망 

- 2019년 온라인 광고 시장 5조 6천억 원 전망

전체 광고 시장 내 온라인 광고 점유율

- 2019년 온라인 광고 시장, 전체 광고 시장의 43% 점유율 차지

 

온라인 광고 디바이스별 광고 점유율

- 모바일 광고가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 주도

 

온라인 광고 유형별 시장 규모

- 2018년 온라인 동영상 광고 규모 9,641억 원



<주요 온라인 광고 형태별 인식>
온라인 광고 인식

- 관심 있는 제품 또는 브랜드의 온라인 광고 선호

동영상 광고 인식

- 전체적인 동영상 광고 시청 경험률은 증가하는 추세

- 동영상 시청 전(pre-roll) 광고 선호도가 가장 높음

-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가장 큰 효과가 있음

 

SNS 광고 인식
- SNS 주 이용 연령인 10-20대 SNS 광고 경험률이 가장 높음

- 상품 카탈로그 형태의 SNS 광고 선호도가 가장 높음

- SNS 광고 시청 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했다고 응답한 비율은 58.5%

 

쇼핑 리타깃팅 광고 인식
- 쇼핑 리타깃팅 광고 경험률은 86.7%

 

모바일 광고 인식 
- 주요 모바일 광고 유형별 경험률 상승 추세

- 배너 광고에 대한 선호도가 56.8%로 가장 높음

 

업종별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채널

- 제품/서비스 구매 시 '모바일 광고'에 많은 영향을 받음

 


  • #온라인광고시장
  • #온라인 마케팅
  • #온라인 광고
  • #나스미디어
  • #온라인 광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