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바름의 매거진

병원홈페이지제작, 마케팅의 필수 요소!

주식회사 바름

2019.04.23 18:32
  • 244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1

 

 

 

병원 홈페이지는 마케팅의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유입된 방문자를 병원에 내원할 수 있도록 하여 병원의 광고 효과와 매출을 효율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병원 홈페이지의 제작 의도에 맞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온라인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병원 홈페이지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홈페이지 방문자를 고려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각 병원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각 병원이 대상으로 하고 있는 사용자 즉 환자들이 정보를 최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방식에 대해서 고민해야 하는데요. 만약 해당 병원의 특징을 파악하지 않고 홈페이지를 제작할 경우 방문자들의 유입이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병원마다 주력 진료 과목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획을 진행해야 합니다.


 

 

바름에서 리뉴얼한 S의원은 유방전문병원으로 핵심 진료인 유방암/갑상선 진료와 유방성형을 분리하여 메인 페이지를 구성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진료에 보다 접근성이 높도록 제작했습니다.

 

 

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환자의 입장에서는 병원의 기본적인 정보인 진료 과목, 진료 시간,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정보는 방문자가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영역에 위치시켜 접근성을 높여 방문자들이 해당 병원에 대해 궁금한 점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병원의 입장에서는 병원 홈페이지 제작을 통해 신규 환자를 모집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담 채널을 홈페이지에서 접근하기 편리하게 적용해야 합니다. 바름에서 제작한 N성형외과의 상담 채널은 고정되어 있는 퀵 메뉴바를 통해 방문자가 언제든지 상담 채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는 공지사항과 이벤트 등 관리자가 직접 게시글을 올릴 수 있도록 구성된 게시판 영역이 많기 때문에 공지사항, 이벤트 등의 게시판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등록/삭제가 되도록 구성해야 하며, 이를 통해 홍보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는 사용자의 UX를 고려한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합니다.

 

 

바름에서는 병원이 원하는 구성의 디자인 기획부터 오픈 후 유지 보수까지 

꼼꼼한 관리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에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병원홈페이지제작, 고민 중이라면 바름과 함께하세요!

 

  • #병원 마케팅
  • #홈페이지
  • #홈페이지제작
  • #디지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