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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수소차 충전시설에 옥외광고 허용된다 / 구글플레이, 적립 보상 프로그램

오픈애즈

2019.04.26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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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수소차 충전시설에 옥외광고 허용된다

앞으로 전기차 및 수소차 충전시설에 옥외광고물을 설치할 수 있게됩니다. 기존에 주유소나 가스 충전소 등에서 차양면 현수식 광고물이 허용되었는데,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차양면과 차양면에 매다는 형식의 옥외광고물을 충전시설에도 걸 수 있게되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시행령 개정으로 인해 전기,수소차 충전시설 설치 시 민간 투자 부담이 덜어져 충전 인프라 확충에 도움이 될거라 예상했습니다. 

 

#구글플레이, 적립 보상 프로그램

구글플레이가 유료 앱 구매, 인앱 결제 등 구글플레이 내 구매 활동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보상 프로그램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비과금 사용자도 프로모션을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 포인트를 통해 모바일 게임 아이템 구매, 할인 쿠폰 교환, 구글플레이 잔액 충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 입장에서도 구글이 수익 분배를 70대30으로 하고있는 것에 대해 논란이 있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에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데브시스터즈, 이꼬르, 펍지 등 다양한 국내외 개발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통신3사, 사설 인증서 서비스 본격 진출한다 

통신3사가 본인인증 공동 브랜드 '패스(PASS)' 앱 기반 '패스 인증서'를 출시하고, 사설 인증 서비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습니다. 패스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앱과 연동되는 사설인증서로 공공기관의 각종 본인확인, 온라인 서류발급 신청, 금융거래, 계약서 전자서명 등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통신3사는 이번 인증서 출시를 시작으로 '패스'를 이동통신 가입 고객 대상 인증 플랫폼으로 키워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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