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멜론, 취향 중심으로 모바일 업데이트 / 넥스트미디어그룹, 2019 페이스북 공식 대행 파트너 선정

오픈애즈

2019.04.29 14:28
  • 111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페이스북, 매출 26% 상승 

페이스북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26% 상승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작년에 개인정보 유출 사건과 관련한 연방당국의 벌굼 부과 비용을 3조 4천억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아직 FTC와 협상이 끝나지 않아 벌금 총액이 확정되지 않았으며,  페이스북이 벌금을 비용으로 미리 책정해논 점을 감안해도 1분기 실적이 매우 좋다는 평가들이 나왔습니다. 

 

#멜론, 취향 중심으로 모바일 업데이트 

카카오의 음원플랫폼 멜론이 모바일 버젼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멜론은 차트 종류를 실시간 차트, 장르 핫트랙, 시대별 차트, 멜론DJ인기곡, 검색인기곡 등으로 다각화 했습니다. 카카오 한희원 음악사업본부장은 "다양하고 깊어진 이용자의 음악적 취향과 경험을 존중하고, 이를 확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 멜론은 가장 큰 자산인 메가데이터를 활용한 심화된 큐레이션과 이용자 친화적 서비스로 디지털음원플랫폼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넥스트미디어그룹, 2019 페이스북 공식 대행 파트너 선정

퓨처스트림네트웍스의 자회사 넥스트미디어그룹이 2019 페이스북 공식 대행 파트너로 선정되었다고합니다. 페이스북은 올해 처음으로 16개 공식 대행사를 선정하는 '에이전시 퍼스트(Agency First)'제도를 시행했습니다. 페이스북 공식 대행 파트너로 선정되면 각종 교육 프로그램, 새로운 기능 테스트, 이벤트 쿠폰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 넥스트미디어그룹
  • # 멜론
  •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