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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에로쑈핑, 부산점 첫 매장 오픈 / BC카드, 소비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오픈애즈

2019.05.01 1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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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에로쑈핑, 부산점 첫 매장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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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5월1일 부산에서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처음으로 삐에로쑈핑을 선보입니다. 위치는 부산 사하구 하단동에 위치한 아트몰링 6층에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을 개점하며 매장면적은 약 1429㎡(약 433평) 규모입니다.

이마트가 지역 첫 번째 삐에로쑈핑을 부산에 오픈한 것은 제 2의 도시로 인구수가 약 340만명에 이를 정도로 많을 뿐만 아니라 유행과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삐에로쑈핑의 첫 지역점포로 적합하다는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BC카드, 5월 '가정의 달' 맞이 소비 트렌드 분석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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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빅데이터센터가 지난 2018년 4~5월에 온라인몰에서 어린이날, 어버이날 선물을 구매한 BC카드 고객 1만7000여명의 결제건과 SNS 데이터를 활용해 분석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온라인몰 상품명 중 ‘어린이날’이 포함된 상품을 구매하는 주 소비층을 조사했으며 어린이날 선물은 온 가족이 준비하나 ‘부모’로 추정되는 고객군이 88.9%로 가장 많았으며 인당 이용액은 ‘조부모’가 6만8000원으로 부모(4만9000원)보다 약 39% 더 소비했습니다.

BC카드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일 매출 상승률 상위 업종’도 조사했는데요. 어린이날에는 문구·사무용품, 영화∙공연, 백화점 등 매출 상승률이 높았습니다. 어버이날에는 상대적으로 약국, 병의원 매출 상승률이 높았습니다. 어버이날에 건강검진, 효도성형 등의 수요가 꾸준하게 높아지고 있으며 여행을 위해 항공사 매출도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틱톡,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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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이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서울산업진흥원과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틱톡과 서울산업진흥원은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1인미디어 전문 제작 콘텐츠의 저변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는데요.

양사는 1인미디어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 네트워크 행사를 공동 개최해 크리에이터를 양성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질 높은 콘텐츠를 독려하는 교육 및 제작지원은 물론 크리에이터의 수익 창출을 위한 협력에도 힘쓸 방침입니다. 뿐만 아니라 1인미디어를 활용해 마케팅 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틱톡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하기로 했습니다.

 

 

#간편결제, 선불 충전금 혜택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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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서비스에 미리 돈을 충전한 고객에게 업체에서 보상금이나 포인트를 주지 못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금으로 받은 뒤 허가 없이 이자를 지급하는 ‘유사수신 행위’로 간주돼 사법 처리를 받을 우려가 있다는 게 이유라고 합니다.

29일 금융 당국 등에 따르면 최근 금융위원회는 카카오페이와 쿠팡, 토스 등 주요 핀테크 업체들과 회의를 열고 선불금 충전 고객에게 이자나 포인트를 주는 방식의 영업행위를 지양하라고 요청했다고 합니다. 유사수신 행위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미리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취지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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