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빅데이터를 통해 본 여행 트렌드 리포트

엠포스

2019.05.10 18:58
  • 199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여행 방송 프로그램이 여행에 미치는 영향 

-

 

최근의 여행 행태를 살펴 보면, 성수기 등 특정 계절에 편향되거나 단순 관광 중심이었던 경향성이 감소하고 현지만의 일상적 경험을 중시하며 빈번하게 떠나는 여행 문화가 확산, 심리적인 Barrier가 낮아진 상황이다.

 

여행에 대한 대중적 호감 및 참여 제고는 비단 여행 산업의 변화 뿐 아니라 Life Style 전반의 변화와 실질적인 소비 행태의 변화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이에 대한 심도 있는 탐색이 필요하다.

 

최근 여행을 간접적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의 증가로 여행에 대한 대중적 소비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력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은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다.

 

단순히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다고 치부하기 보다는 새로운 분석 방법을 통한 접근과 다양한 데이터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실제 소비자에게 어떤 형태로 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분석해보고, 이를 통한 마케팅적 활용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한다.

 

-

Contents

 

Chapter 01 - 분석 설계 및 접근 방향(활용 데이터 출처 및 기준, 분석 관점 등 정리)

Chapter 02 - 여행, Trend Watching(여행 트렌드 전반에 대한 거시적인 트렌드 확인)

Chapter 03 - 여행, Media Effect Diagnosis(여행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소비 행동 단계 기반의 구체적인 영향력 진단)

Chapter 04 - 분석 핵심 내용 요약(마케팅 관점에서의 핵심 내용 요약 정리)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엠포스 데이터랩 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










  • #여행트렌드
  • #엠포스
  • #여행 마케팅
  • #여행업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