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구매전환율최적화(CRO) 방법 트렌드, 600명에게 물었다.

오픈애즈

2016.10.26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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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ich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Method Is Trending Most This Year? 

구매전환율최적화(CRO) 방법 트렌드 

 

Econsultacy의 연간 CRO 리포트에 따르면 영국과 유럽의 대부분의 마케터(55%)는 구매전환율최적화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 CRO)가 전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CRO에 대한 예산을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이에 대한 marketing charts의 자료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A majority (55%) of client-side marketers (predominantly from the UK and Europe) believe that conversion rate optimization (CRO) is crucial to their     overall digital marketing strategy, and a similar percentage (53%) plan to increase their CRO budgets in the coming year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매전환율최적화(CRO) 방법은 무엇일까.

 

구매전환율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지만,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가장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방법은 A/B테스트였습니다.(61%) 

그 다음으로는 고객 여정 분석(customer journey analysis)을 많이 활용하고 있었으며, 

이 방법은 조사 결과 응답자들 사이에서 가장 효과가 좋았던 방법이었습니다. 

또한, 최근 기업의 4분의 1정도는 웹사이트 개인화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웹사이트 개인화는 쉽지 않지만, 그런 만큼 효과가 좋기 때문에 시도해볼 만한 방법입니다.  

 

아래는 영국과 유럽의 클라이언트 측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가장 효과가 좋았던 구매전환율최적화(CRO) 방법 순위 입니다. 

*출처 : markteing charts

 

 

어떤 요소를 테스트를 할까.

 

실제로 성공적으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모든 요소를 테스트해야 하는데요. 가장 많이 테스트하는 영역은 Call-to-action 버튼(구매/클릭 유도 버튼)과 페이지 레이아웃이었습니다. 광고 카피와 네비게이션이 그 다음이었으며, 2012년에 39%였던 이미지 테스트는 56%까지 증가했습니다. 이외에도 각 진행단계의 흐름이나 검색 기능 등과 같은 요소에 집중해서 최적화해야 하는데요. 

아래 그래프는 테스트를 많이 진행하는 요소에 대한 순위입니다. 

*출처 : markteing charts


*출처 : Marketing ch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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