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로켓 컨퍼런스 6월 19일 개최
올해로 두번째를 맞이하는 C-ROCKET 컨퍼런스 2019가 6월 19-20일 광화문 KT 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됩니다. 이 행사는 네오캡과 씨로켓 리서치랩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뉴미디어시장, 그 최전선에서 그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틱톡, SBS 모비딕, BGF 리테일, 샌드박스, DIA TV, 72초 TV, 와이낫 미디어, 디에이트, 트레바리 등의 실무자들이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며, 미디어 커머스, 드라마, 자동차 등 다양한 주제의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케터의캘린더] 씨로켓 2019 컨퍼런스
#틱톡 운영사 바이트댄스, 자체 스마트폰 개발중
파이낸셜타임스가 틱톡을 운영 중인 중국 기업 바이트댄스가 자체 스마트폰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이트댄스는 자체 개발한 스마트폰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는 의견도 나와습니다. 테크크런치는 "스마트폰에 앱을 사전 설치하는 것은 중국 인터넷 기업이 이용자 규모를 늘리기 위한 인기 있는 방법이라고 이 전략을 해석했습니다.
#페이스북, 브랜드와 리테일 잇는 협력광고 출시
페이스북이 브랜드사와 리테일사 간의 협력(Collaboration)을 돕는 협력광고(Collaborative Ads)상품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협력광고를 이용하는 브랜드는 리테일 업체의 카탈로그를 사용하여 페이스북에서 제품에 대한 다이나믹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높은 구매 의향을 가진 고객들은 제품 구매를 위해 리테일 업체의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방문해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다이나믹 광고는 고객들이 조회했떤 상품을 기억했다 이와 연관된 상품들을 노출해주는 페이스북의 광고 솔루션입니다. 페이스북의 협력광고 사례로는 네슬레, 라자다그룹 등이 있으며, 협력광고를 활용해 파트너십을 맺고 싶은 브랜드는 원하는 광고 목적에 맞는 업체를 검색하여 페이스북 측에 제안하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