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스냅챗 아기얼굴 필터로 다시 인기 / 게임산업단체,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반대

오픈애즈

2019.05.31 15:48
  • 142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스냅챗 아기얼굴 필터로 다시 인기 

스냅챗은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10초 만에 내용이 자동으로 삭제되는 휘발성 메시지와 다양한 필터 기능이 특징인 SNS 서비스입니다. 스냅챗(Snapchat)이 '아기얼굴 필터'를 선보이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몇 달 전까지만 해도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밀려 국내 이용자들에게는 다시 인기가 시들했던 스냅챗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많은 인플루언서와 연예인들이 이 필터를 사용하며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끌며 한때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도 올랐습니다. 

 

#게임산업단체,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반대 
유럽, 영국, 미국, 한국, 남아공, 호주, 뉴질랜드 등 전세계 게임산업협회 및 단체 9곳이 세계보건기구(WHO)에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에 '게임이용장애'를 포함하는 결정을 재고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들은 "전 세계 게임업계는 각종 정보 및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게임 이용을 장려 한다"며 "안전하고 합리적인 게임 이용은 우리 삶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다른 가치들과 동의한다. 절제와 올바른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국내 게임사들도 게임 이용 장애 질병코드 등재에 반대하는 SNS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카카오프렌즈, 제주특화상품 확대 
카카오IX가 제주공항 JDC면세점과 카카오 제주 본사 내 카카오프렌즈 스토어를 통해 제주 특화 캐릭터인 '하르방 라이언'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통해 국내 지역 곳곳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발표했습니다. 

#다음카페, 출시 20주년 기념 서비스 개편
다음카페가 출시 20주년을 맞아 PC버젼을 전면 개편했습니다. 메인화면은 1020에게 인기를 끄는 카카오프렌즈 '니니즈' 캐릭터들로 꾸미고, 양질의 콘텐츠를 관리자가 직접 소개하는 '카페 스토리'메뉴도 추가했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이번 2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카페는 스물스물'이라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음식 레시피, 팬카페, 패션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관련 카페 및 레전드 게시물을 볼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니니즈 랜덤 굿즈박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다음카페에는 한류스타 공식 팬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스타가 직접 카페에 작성하는 글만 월평균 300건이 넘는다고 합니다. 

  • #제주도
  • #스냅챗
  • #게임산업단체
  • #다음카페
  • #카카오프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