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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최적화 도구로 고객을 편안하게

주식회사 바름

2019.06.03 2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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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5월 1일에 새로운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론칭한 업체가 있습니다. 최근 트렌드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제작하였는데요. 그런데 14일이 지난 지금도 최신 홈페이지로써의 지위를 가질 수 있을까요? 

 

쇼핑몰에 방문하는 고객마다 자신들이 원하는 제품은 서로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들은 저마다의 고유한 특징과 취향을 가지고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죠. 이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최신 홈페이지로 리뉴얼을 하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고객을 그룹 단위로 묶어 웹사이트 실험으로 가정 적합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적화 도구란?

구글 최적화 도구(Google Optimize)는 기존의 랜딩 페이지 외에 대안 페이지를 제작하여 지정한 목표를 기준으로 실적을 평가합니다. 테스트의 실적을 모니터링 해 실적이 가장 좋은 대안 페이지를 알 수 있죠.

예를 들어 웹사이트 내 가격 노출 위치에 따른 실적의 차이를 알고 싶은 경우, 가격 노출 콘텐츠의 위치를 상단, 중단, 하단으로 나누어 실적을 비교 실험해 볼 수 있습니다.

  

 

A/B테스트 

  

구글 최적화 도구로 진행되는 테스트는 홈페이지 전체 방문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그중 일부를 대상으로 새로운 웹사이트 디자인, 레이아웃, 콘텐츠를 테스트해 볼 수 있습니다. 마케터, 디자이너, 오너의 직감이나 추측에 의지하여 새로운 사이트 디자인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자인을 테스트하여 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수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는 웹사이트라면 애널리틱스의 기능을 이용해 A/B테스트를 진행하고 애널리틱스의 목표를 테스트의 목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분석 전문가와 함께 하기

콘텐츠를 새로이 만들고 웹사이트를 관리한다면 누구나 최적화 도구의 테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속적인 웹사이트 개선 작업, 잠재고객별로 웹사이트를 꾸준하게 맞춤화 시켜 운영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름과 함께 코딩, 디자인, 기획 한 번에

 

새로운 페이지 디자인, 잠재고객별 웹사이트 레이아웃 구성 등을 한 번에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는 바름의 디지털 마케터와 함께 해 보세요. 마케팅 분석 노하우를 토대로 구글 최적화 도구를 반영한 고객 맞춤 웹사이트 환경을 구축해볼 수 있습니다.

 

맞춤 설정으로 홈페이지를 꾸준히 관리하세요.

A/B테스트로 성과가 높은 사용자 환경을 찾았는데 웹사이트에 반영하기가 쉽지 않다고요? 고객의 관심분야와 관련성이 높아 목표 도달 가능성이 가장 높은 형태를 갖춘 대안 페이지를 홈페이지에 직접 반영하지 않고도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의 홈페이지, 쇼핑몰 모두 지속 가능한 수익 증대가 목표이죠. 고객의 평생 가치, 고객과의 관계를 견고하게 구축하여 방문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야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방문자에 맞는 웹사이트 구축이죠. 구글 최적화 도구의 맞춤 설정은 방문자의 Needs에 맞는 대안 페이지를 영구적으로 운영 관리할 수 있는 맞춤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애널리틱스의 잠재고객에 따라 활동이 우수한 고객에게는 할인된 제품을 전달하거나 무료 배송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 견고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꾸준한 홈페이지 관리, 개선이 필요하다면 바름과 함께 구글 최적화 도구를 사용해 보세요.

 

바름에서는 마케팅 분석 서비스 이외에도 구글 최적화 도구와 같은 홈페이지 분석, 스폰서 광고,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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