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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소비 트렌드는 '솔로이즘' / 대행사 엔씨씨애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

오픈애즈

2019.06.06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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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소비 트렌드는 '솔로이즘' 

KT경제경영연구소와 BC카드의 디지털 연구소가 '빅데이터로 본 2019 소비 키워드' 보고서를 통해 올해 주요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 올해 소비 트렌드는 '솔로이즘(SOLO-ism)'으로 가격과 타인의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고 오로지 '나'의 만족을 위한 소비성향이 강화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나'의 행복과 취향을 존중받고 싶은 만큼 타인의 취향도 존중하고자 하는 문화가 확산되었습니다. 이는, 2015년부터 '개인적', '취향저격', '최향존중'이라는 연관 키워드가 많이 언급된것에서 보이는 트렌드입니다. BC카드 디지털연구소 이슬비 연구원은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안목, 평가에 개의치 않고, 단순 즐거움을 넘어 위로감과 행복감을 주는 가치 소비를 즐기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라며 "또한 이를 바탕으로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가치와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도 확산되고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대행사 엔씨씨애드,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 그랑프리 수상 

지난 5월 31일 싱가포르 인터컨틴넨탈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글로벌 스티비상 (Asia-Pacific Stevie Awards)에서 종합광고대행사 엔씨씨애드가 2년 연속 그랑프리 수상을 했다고 합니다. 엔씨씨애드는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종합광고대행'을 통해 공기업 이벤트 혁신 부문과 비영리기구/NGO 이벤트 혁신상 부문에서 금상 2개와 소셜 미디어 마케팅 혁신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페이코-라인 MOU 체결

NHN페이코가 라인페이와 '글로벌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페이코는 라인페이의 최대 강점인 플랫폼 경쟁력과 현지 결제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라인페이는 페이코가 구축한 한국의 오프라인 결제 거점을 활용해 한국 시장 진출을 할 예정입니다. 또한, 페이코 이용자들은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페이코 간편결제를 일본, 대만, 태국 내 라인페이가 적용된 현지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HN페이코 정연훈 대표는 "한국과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경제 시장이 현금 없는 사회로 이동하고 해외 여행객 또한 폭팔적으로 증가하면서, 글로벌 스탠다드를 표방하는 크로스보더 결제 수단의 등장이 요구되고 있다"라며 "페이코는 한국의 대표 핀테크 사업자로서 라인페이와 손잡고 국격을 넘어 국내외 금융 수요를 충족시키는 글로벌 결제 서비스로 상호 성장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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