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도 증가하고 있으며, CPND(Content-Platform-Network-Device)기반의 방송, 영화, 통신, 게임, 제조, 의료, 가전, 모바일, 자동차와 로봇 등의 다양한 기반산업들과 융합되고 있습니다.
014년 Facebook이 20억 달러에 VR전문업체 ‘Oculus’를 인수 한 것을 시작으로 삼성, 구글, 소니, HTC 등 글로벌 IT업체들이 앞다투어 VR 디바이스 시장에 뛰어들고 있으며, 스마트폰에 이은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를 목적으로 새로운 형태의 전용기기 출시, VR 콘텐츠 플랫폼 개발 등 시장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본 보고서는 VR산업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를 조사함으로써,
VR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보고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