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오늘아침

애플, 키즈 앱에서 광고, 이용자 분석 툴 사용 금지 / NHN페이코, 일본에서 해외 결제 서비스 개시

오픈애즈

2019.06.12 15:08
  • 104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NHN페이코, 일본에서 해외 결제 서비스 개시 

NHN페이코가 일본에서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시작하고 해외 간편결제 시장 진출을 가시화한다고합니다. 페이코는 결제수단인 페이코포인트를 활용해 일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서비스를 준비중이며, 이를 위해 일본 선불 카드 유통업계 1위 업체인 '인컴재팬'과 제휴를 맺었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환전 없이 일본의 드럭스토어, 면세점, 가전제품양판점 등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 앱을 활용해 바코드로 결제할 수 있게됩니다. 또한, 원화로 페이코포인트를 충전하고, KEB하나은행의 고시환율이 적용된 엔화 금액으로 바로 결제할 수 있어 해외결제 수수료도 적어집니다. NHN페이코는 "일본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외여행 1순위 국가로 꼽히는 만큼, 해외여행객의 결제 수요 또한 매우 높은 국가"라며, "일본을 시작으로 서비스 국가를 점차 확대해 현지 페이먼트 시장 상황에 최적화된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 키즈 앱에서 광고, 이용자 분석 툴 사용 금지 

애플이 '어린이용(키즈) 앱 가이드라인'을 개정했습니다. 개정된 키즈 앱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앱 개발자는 애플 외 광고나 사용자 분석 도구를 앱 내부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미 애플은 키즈 앱에서 외부 링크나 앱 내 구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허위 광고 신고 페이지 오픈 

정부가 이달 중으로 태양광 발전사업과 관련된 허위,과장,사칭광고가 의심되는 사업자들을 고발하는 신고센터 사이트를 오픈합니다. 또한, 도용 및 사칭이 확인된 사업자에 대해 경고문 발송과 고발 조치를 강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와 함께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태양광사업 투자 피해 예방 콘텐츠를 제작해 확산시킬 예정입니다. 

 

#국가대표 마케터, 칸 라이언즈 참여 

칸 라이언즈의 '영 라이언즈 컴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에 제일기획, HS애드, 대홍기획, 카카오 마케터들이 2인 1조로 팀을 꾸려 글로벌 경쟁을 펼칩니다. 제일기획은 디지털, HS애드는 미디어, 대홍기획은 프린트, 카카오는 마케터 부문에 각각 참여합니다. 지난해 영 라이언즈에는 68개국 438명의 청년들이 참가했으며 남성이 57%, 여성이 43%를 차지했습니다. 영 마케터 컴페티션에는 만 30세 이하(1988년 6월 22일 이후 출생, 남성은 만 32세 이하 가능)의 영어능통자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광고회사 직원이나 프리랜서는 참가할 수 없으며 광고주나 브랜드를 가진 회사의 소속 직원에게만 참가의 기회가 주어지며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립니다. 

 

  • #칸라이언즈
  • #애플
  • #영라이언즈컴퍼티션
  • #키즈앱
  • #태양광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