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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스마트폰 정보 추적 허락하면 보상 준다 / 애드저스트, 트위터 자회사 모펍과 협력

오픈애즈

2019.06.14 1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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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스마트폰 정보 추적 허락하면 보상 준다 

페이스북이 스터디라는 앱을 통해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무엇을 했는지 모니터링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하면 그 대가를 지불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Study from Facebook'이라는 앱을 등록했으며, 18세 이상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이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이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종류, 사용량, 접속 지역 등을 수집할 예정이며 앞으로 비지니스와 제품을 연구하는 팀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만 아직 페이스북은 스터디 앱 사용 대가로 얼마를 지불할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티몬, 업계최초 MD출신 대표이사로 승진 

티몬이 최근 이진원 이커머스 상품기획자(MD 출신의 영업실무 담당자를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티몬은 이번 승진 인사를 통해 이 대표에게 영업과 마케팅에서의 체질 개선 효과를 전사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시장의 흐름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조직으로 진화하겠다는 구상입니다. 이 대표는 2008년 지마켓에 MD로 입사하여 2011년 쿠팡으로 이직해 소셜커머스 최초로 온라인 초특가 행사를 기획했습니다. 그리고 2016년에는 위메프에 영업 등 총괄 부사장 으로 근무하며 '특가' 및 '데이' 마케팅을 통한 성장을 주도했다고합니다. 


#애드저스트, 트위터 자회사 모펍과 협력

모바일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즈더스트(Adjust)가 트위터의 모바일 앱 수익화 플랫폼 '모펍(MoPub)'과 협력하여 자사의 광고 수익 리포팅 기능을 확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모펍을 사용하는 마케팅 담당자들은 임프레션 레벨의 세분화된 광고 수익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 이해도를 증진하고 인앱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집행하게됩니다. 모펍 제품 담당자 데이빗 그렉슨은 애드저스트와 같은 어트리뷰션 제공업체가 임프레션 레벨의 수익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면 양사 고객들이 더욱 세분화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보다 넓은 관점에서 비지니스를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게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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