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14일 아침 접속오류
지난주 금요일 인스타그램에 약 3시간가량 페이지가 업데이트되지 않거나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일어나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 현상은 미국을 비롯한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발생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날 오전 9시 5분에 트위터 계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다.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으며, 정확한 오류 원인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애드인텔리전스, 120억원 투자 유치
애드테크 스타트업 애드인텔리전스가 지난 10일 120억원의 밸류로 신규 투자를 유치받았습니다. 애드인텔리전스는 2015년에 설립되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광고 분석 및 자동운영 솔루션 '애드바이저'를 런칭해 운영 중입니다. 애드인텔리전스 이정우 이사는 "출시 이후 온라인 광고 시장에 혁신을 가져온 애드바이저가 시장 뿐만 아니라 투자사에게도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다가올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온라인 시장의 빠른 변화에 한발 앞서 나아가는 온라인 광고 자동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인공눈물, 콘택트렌즈 허위 과대광고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공눈물과 콘택트렌즈 관리 용품 판매 광고 사이트를 점검한 결과 의약적 효능을 허위 과대 홍보한 과옥가 1천 412건이나 적발되었다고합니다. 적발된 광고 가운데 의약품 관련 광고는 989건 있었습니다. 의외약품 관련 광고는 423건으로 렌즈 세정액 등을 인공눈물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광고나 세안액으로 오인할 경우가 있는 광고도 허다했습니다. 식약처는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미세먼지 세정, 차단 기능을 광고하는 화장품, 마스크 등 생활에 밀접한 제품에 대해서도 허위, 과대광고를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