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1. 온라인 패션몰 SNS 마케팅 현황
- 패션의류업종 온라인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인터넷 쇼핑(PC)은 점진적으로 감소한 반면, 모바일 쇼핑은 연간 3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록
- LF몰은 전체 온라인 광고비의 90% 이상을 모바일에 집중하며 패션 온라인몰 중 가장 큰 마케팅 비용 투여
- 온라인 설문 결과 인플루언서의 브랜드 콘텐츠 경험자 중 34%가 실제 제품 구매로 연결되었음
- 인스타그램에서 고객 참여가 우수한 '영상' 소재 활용도가 증가
- 영상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스토리'와 '컬렉션 프로덕트' 고객 참여도가 매우 우수
2. 온라인 패션몰 SNS CREATIVE 분석
- LF몰 : 단일 이미지 광고의 제작 비중이 85%이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남
- SSF샵 : 주로 이미지 좌측 하단에 제품군별 세일 정보와 최대 할인율을 카피로 넣어 슬라이드 형태의 광고를 진행
- 코오롱몰 : 각 타겟별 인기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 > 컬렉션 광고 요소를 활용하여 세일 메시지와 상품 구매를 동시에 전달
3. 일반 패션업종 SNS CREATIVE 분석
- 스포츠 브랜드 : 신규 상품 런칭 시 상품의 기능 강조/상품의 아이덴티티 등을 강조한 비주얼 중심의 소재 활용
- 편집샵 : 베스트/시즈널 상품을 다양하게 노출 - Multi image
- SPA/캐주얼 브랜드 : '유니클로'가 가장 많은 광고 노출 횟수를 보이며, 할인/기간제 시즌 이벤트 등 소재 노출 전략을 구사
- 명품 브랜드 : 브랜드 가치/감성/아이덴티티를 녹일 수 있는 메시지 전달에 주력
4. SNS 6월 업데이트
- Instagram -Feed영역 :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의 오가닉 피드 게시물 영역의 콘텐츠 광고 테스트 진행
- Instagram -Story영역 : 고객 맞춤형 광고 상품인 다이나믹 광고의 노출 지면이 스토리까지 확장
- Instagram -etxc. : 인스타그램 쇼핑 콘텐츠의 공유를 위한 @shop 계정 공식 런칭
- Facebook : 가상화폐 도입으로, 인앱결제 활성화 예상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엠포스 SALES REPOR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