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어제 아침 먹통 / 국내 OTT 시장 정리

오픈애즈

2019.07.05 14:28
  • 106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어제 아침 먹통 

3일 밤부터 4일 아침까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일부 SNS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왓츠앱 등에서 업로드나 발신이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현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영국, 프랑스 등 유럽권 및 남미에서도 공통적으로 발생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올해로 벌써 5번째 이러한 오류가나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당신을 위한 ADcurator [인스타그램]

#국내 OTT 시장 정리 

이동통신 전문 리서치업체 컨슈머 인사이트가 4월 실시한 '제29차 이동통신 기획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OTT 이용 경험률에서 유튜브가 69%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네이버TV, 3위는 SKT 옥수수, 4위는 카카오TV 5위는 넷플릭스가 차지했습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와 같은 해외 OTT 서비스가 상위권을 차지하는 가운데, 국내 OTT 업계는 외국 기업들에 대적할 수 있도록 정부가 규제 환경을 개선해줄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한편, 애플TV와 월트디즈니와 같은 해외 OTT들도 연내 국내 시장 진입을 노리고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메조미디어] 2019 OTT 서비스 트렌드 리포트

#현대기아차, 마카롱 택시에 전략적 투자 

현대차와 기아차가  국내 수요 맞춤형 택시 '마카롱택시'에 전략적 투자를했다고합니다. 이를 통해 모빌리티 토털 솔루션 사업으로 확장하려는 전략이 엿보입니다. 마카롱 택시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전기차 도입을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이며, 현대차는 주주로서 현대자동차 판매를 꾀할 수 있습니다 마카롱택시의 특징은 타다와는 달리 기존 택시 기사를 활용한 상생형 모빌리티 서비스 기반의 택시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마카롱택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전기택시를 기반으로 고도화된 빅데이터 기반 배차 시스템, 거점형 복합 모빌리티 서비스, 수요 응답형 택시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마카롱택시
  • #인스타그램
  • #O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