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대홍기획, 데이터 기반 고객 행동분석 '스피어' 출시 / 요기요, 월 9900원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 시작

오픈애즈

2019.07.31 14:33
  • 117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대홍기획, 데이터 기반 고객 행동분석 '스피어' 출시 

대홍기획이 데이터 솔루션 스타트업 텐디와 데이터 기반 원스톱 솔루션 '스피어'를 공동 개발하고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스피어는 대홍기획의 자체 플랫폼으로 축적한 2천만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통해 고객 이탈/휴면/구매/확률을 예측하는 고객 행동 분석 솔루션입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부터 콘텐츠 제작,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까지 진행할 수 있다고합니다. 대홍기획과 텐디는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데이터컨설팅, 퍼포먼스 광고 집행, 솔루션 라이센싱 등 공동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2월부터 흡연 경고 그림 더 커진다 

앞으로 흡연 경고그림과 문구가 더 커져야하는 개정안이 발의되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현재 담뱃값 면적의 50%인 흡연 경고그림과 문구의 표기 면적을 75%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시행령 개정안을 7월 30일부터 9월 28일까지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복지부는 개정안이 확정되면 2년마다 한 번씩 바꾸는 흡연 경고그림 교체주기에 맞추어 2020년 12월 제3기 경고그림 및 문구 교체시기 때 시행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페이, 인바이유 인수 

카카오페이가 보험업 진출을 위해 스타트업 '인바이유'를 인수했다고합니다. 인바이유는 법인보험대리점으로서 카카오페이 보험 서비스의 교두보 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인바이유는 복잡한 보험 유통 과정을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보험을 제공하는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국내외 대형 보홈사 및 재보험사와 제휴하여 다양한 미니보험 상품을 판매 중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인바이유의 계열사 편입이 완료되면 카카오페이의 생활 금융 플랫폼 전문성과 인바이유의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 경험을 접목하여 새로운 보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요기요, 월 9900원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 시작

요기요가 배달 앱 최초로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의 이름은 '슈퍼클럽'이며, 이전에 이커머스에서 이와 같은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지만, 배달앱에서는 요기요가 최초라고 합니다. 슈퍼클럽 회원들은 월 9900원 정기결제를 통해 요기요 앱 내 모든 레스토랑의 메뉴를 월 10회, 3천원 자동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월 총 3만원 상당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월 3-4회 이상 배달앱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혜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픈애즈 뉴스레터 'I hate Monday' 신청하기

 

  • #대홍기획
  • #요기요
  • #카카오페이
  • #담배광고
  • #인바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