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SK플래닛, '레코픽 랜딩' 출시 / 배달의 민족, 34개 배달대행사와 주문 연동

오픈애즈

2019.08.14 15:18
  • 98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SK플래닛, '레코픽 랜딩' 출시 
SK플래닛이 검색광고 및 디스플레이 광고 등 온라인광고 효율성 제고를 위해 개개인의 고객에게 최적화된 랜딩페이지를 구성해주는 '레코픽 랜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합니다. SK플래닛은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통해 축적한 '개인화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게 개인화된 맞춤 상품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SK플래닛이 올해 상반기에 쇼핑몰 A사와 진행한 테스트 결과 메인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구성한 경우와 비교하여 '레코픽 랜딩'의 광고 수익률(ROAS)가 30% 이상 개선되는 성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레코픽 랜딩은 디스플레이 광고용 '개인화 랜딩'과 검색광고용 '키워드 랜딩' 서비스로 구성돼어있습니다. 한편, SK플래닛은 레코픽 랜딩 출시를 기념하여 이달 31일까지 레코픽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쇼핑몰 대상 한 달간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배달의 민족, 34개 배달대행사와 주문 연동
배달의민족이 바로고, 부릉, 최강배달 등 34개의 배달대행사와 주문 연동을 실시한다고합니다. 배달의민족은 이번 주문 연동 작업을 위해 올해 초부터 여러 배달대행사와 협의해왔으며, "이번 주문 연동을 시작으로 외식업 자영업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가게를 운영할 수 있는 통합 운영시스템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벤쯔, 과장광고로 벌금 500만 원 
최근 건강기능식품을 팔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광고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튜버 '밴쯔'에게 벌금 500만원이 선고됐습니다. 유튜버 벤쯔가 대표로 있는 잇포유가 판매하는 식품이 다이어트에 특효가 있는 것처럼 과장 광고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었습니다. 재판부는 "제품 섭취가 체중 감량의 주된 원인이고, 제품을 섭취하기만 하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것처럼 오인 혼동을 일으키는 광고를 한 것으로 죄질이 가볍다고 볼 수 없다"라고 지적했으며, 다만 "오인 및 혼동 우려가 있는 부분은 실제 사용자들이 게시한 체험기를 광고형 동영상으로 제작하며 일부를 강조한 것으로, 허위 사실을 기반으로 한 게 아니고 소비자를 속이려고 했다는 증거도 없다"며 "광고 게시 기간도 2-3개월로 비교적 짧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고 합니다. 

#밀리의서재, 채팅,생방송 독서 도입 
밀리의 서재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밀리 챗북'과 '밀리 라이브(LIVE)'를 출시했습니다. 밀리 챗북은 책 내용을 채팅형식으로 재구성한 서비스로, 단순 요약이 아니라 책 전문을 각색한 후 채팅 말풍선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책 내용을 전달하는 형식의 콘텐츠라고합니다. 저자나 등장인물과 대화하듯이 책 내용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밀리 라이브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참여자들이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책을 함께 읽는 서비스입니다. 밀리의 서재 이창훈 마케팅팀장은 "밀레니얼 세대 이용자들이 밀리의 서재 전체 이용자 중 70% 이상"이라며 "이들로부터 책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채팅과 스트리밍 방송 형태의 신규 콘텐츠를 런칭했다"라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습니다. 



I hate Monday는 격주 월요일마다 꼭 필요했던 마케팅 정보들을 
담백하게 담아 전하는 오픈애즈 뉴스레터 입니다.

 

  • #배달의민족
  • #밀리의서재
  • #벤쯔
  • #SK플래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