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허브' & 마트, 백화점 매주 일요일 휴무

오픈애즈

2016.12.01 18:15
  • 1548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페이스북  #유통업계   #구글  #스킨십마케팅  #넷플릭스   #스페이스클라우드  #네이버페이

 

 

1. 페이스북, 마케터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허브’ 출시

페이스북이 전 세계 마케터와 광고주를 대상으로 모바일용 온라인 광고 제작 플랫폼인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를 출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는 마케터와 광고주가 성공적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지난 6월부터 약 30개 가량의 크리에이티브 대행사와 함께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허브에서는 온라인, 모바일용 광고를 ‘미리 보기’해 가장 효과적인 광고 형태를 찾을 수 있으며, 모바일 피드에서 표시되는 광고를 실제 집행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보기 URL을 통해 광고 제작에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테스트 버전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인스피레이션 갤러리’를 통해서는 360도 비디오, 슬라이드형 광고, 비디오와 같이 주요 크리에이티브 포맷을 활용해 제작한 결과물을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세요 .

*크리에이티브 허브 바로가기 > 

 

 

 

 

2. 마트, 백화점 휴무일 월 4회 확대에 소비자 반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매주 일요일, 즉 월 4회로 확대하고, 의무휴업일 적용 대상에 백화점과 면세점, 하나로마트를 포함하는 내용의 유통산업발전법 개정안이 발의돼 소비자들의 반발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매주 일요일 휴무뿐 아니라 설날, 추석 당일 휴업은 물론이고 대형마트의 영업 종료시간도 자정에서 오후 10시로 앞당겨지는데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시작된 법안이지만 실효성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실제로 대형마트 도입 이후 전통시장 매출은 오히려 감소했는데요. 

백화점 휴무일은 인근 식당 등 주변 상권에 대한 타격도 함께 입히기 때문에 지금처럼 전통시장 활성화라는 단편적인 측면만 보고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주말밖에 시간을 내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법안은 소비자의 구매를 제한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 구글 플레이 스토어, 가짜 평점, 후기 뿌리뽑아

구글이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짜 후기와 평점을 찾아내고 제거하는 시스템을 개선한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으로 어떻게 찾아내고 식별하는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지난 달 말에도 다운로드 수를 조작하고, 가짜 평점이나 사용 후기를 작성하는 행위를 단속하겠다고 밝혔는데요. 프로그래밍으로 자동화시켜 어뷰징하는 것은 시스템으로 찾아낼 수 있지만, 수동으로 작성하는 가짜 콘텐츠는 찾아낼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 개선한 시스템으로도 완벽하게 걸러내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4. 유통업계, 소비자와 친밀도 높이는 # ‘스킨십 마케팅’ 인기

유통업계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것 뿐아니라 친숙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스킨십 마케팅’이란 소비자들과의 거리를 좁히며 자사의 브랜드와 제품의 친밀도를 높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특히 직접 사용해보거나 먹기 전에는 기호를 판단하기 어려운 화장품과 식품업체들 위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야외활동을 통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단 모집’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으며, 헤어 전문 브랜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미용실에서 염색이나 펌을 하기 전 다양한 스타일링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스타일링 미러’를 론칭했습니다. 

 

5. #넷플릭스, ‘저장기능’ 지원, 인터넷 없이도 몰아보기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가 ‘저장 기능’을 추가해 인터넷 접속이 불가능한 곳이나 비행기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다수의 인기 시리즈와 영화가 저장 기능을 지원하며 앞으로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인데요. 넷플릭스의 저장 기능은 모든 요금제에 포함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모임공간 공유 플랫폼 #‘스페이스 클라우드# 네이버 페이 도입

연말이 다가와 다양한 모임이 생기면서 파티룸, 카페, 공연장, 행사장 예약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모임공간 공유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에 네이버페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는 현재 2100만 명 이상 사용자를 보유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올 1월 네이버의 투자를 받아 생활문화 공간에 특화된 공간 공유 서비스로 사용성을 강화해, ‘통합검색 제휴’ ‘네이버 카페 정모 장소 지원’ ‘네이버 모두 연말장소 이벤트’ 등 협업을 이어왔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네이버 페이
  • #구글
  • #유통업계
  • #넷플릭스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