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퍼스트 시대에 모바일 메신저 앱은 현대인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모바일 메신저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역할에서 벗어나 커뮤니티 커머스, 마케팅 채널 등 다양한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모바일 앱 이용 실태를 확인해 보고자 했습니다.
목차
1. 모바일 메신저 앱의 중요도
2. 모바일 메시지 전송시 주 이용 방법
3.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개수
4. 다수의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5.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6. 주 이용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이유
7. 대화 기능 외 모바일 메신저 앱 이용 기능
8. 모바일 메신저 앱 내 콘텐츠 공유 형태
9. 모바일 메신저 앱 이모티콘 활용 비중
10. 카카오톡 브랜드 친구 이용 경험 및 만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