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제약업계, 유튜브에서 기회 찾는다 / 애플, 첫 한국 맞춤광고 선보여

오픈애즈

2019.09.03 15:58
  • 9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제약업계, 유튜브에서 기회 찾는다

최근 제약사들이 유튜브에 이색적인 광고를 올리며 2030 소비자들의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동아제약의 피로회복제 '박카스' 유튜브는 공개 후 영상 조회 수 317만건을 기록했습니다. 동아제약은 "이번 광고는 보다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20대 대학생의 포괄적인 피로를 이야기하는 것보다는 '학과피로'를 주제로 특정했다"며 "제작 당시 대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고충들을 이미 대학생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야기 중인 것을 발견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알보젠코리아의 머쉬론 광고 역시 유튜브에서 355만건의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배우 배성우를 모델로 내세운 종근당의 피로회복제 광고는 289만 건을 기록했습니다. 제약사들은 주로 2030세대를 타겟팅하며 공감할만한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어내고 있습니다. 

 

#애플, 첫 한국 맞춤광고 선보여

애플이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에어팟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이 광고에는 국내 인기 캐릭터와 한글 등 한국 콘텐츠를 소재로 한 영상이며 애플의 이렇게 국내 맞춤형 광고를 제작한 것은 처음입니다. 지난 29일 애플은 애플코리아 유튜브 채널에 '모두의 사랑을 독차지'라는 제목으로 에어팟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 광고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온, 그리고 핑크퐁의 아기상어와 아빠상어, 라인프렌즈의 브라운과 초코 등이 등장합니다. 애플은 "이 광고 캠페인은 각양각색 에어팟 케이스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는 한국 소비자들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문화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11인승 대형 '라이언택시' 10월 오픈 예정

카카오모빌리티가 11인승 대형택시를 10월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택시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와 제휴를 맺은 법인택시회사에서 최근 11인승 대형택시 '라이언택시' 기사를 모집중이라고합니다. 한편, 7월 발표한 국토교통부의 택시제도 개편방안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업체 2곳을 인수했으며, 최근 수도권 택시법인을 대상으로 수차례 설명회를 열기도 했습니다. 

 

 


I hate Monday는 격주 월요일마다 꼭 필요했던 마케팅 정보들을 
담백하게 담아 전하는 오픈애즈 뉴스레터 입니다.

 

  • #제약업계
  • #애플
  • #카카오모빌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