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성공비법

추석 선물 인식 변화

엠포스

2019.09.03 20:18
  • 126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엠포스 데이터랩에서 새롭게 발행하는 “Report NOW”

 

Report NOW는 기존 발행되던 분석 리포트보다

쉬운 주제의 데이터를 통한 트렌드 현상을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입니다.


2019년 7~8월, 약 한 달 반 동안 온라인에 게시된 언론 기사를 분석하여 추석 선물 관련 키워드를 정리하면,

고급화 / 가성비(간소화) / 실용성 등 3가지로 요약 



INDEX


1. 추석 선물 트렌드 분석

- '추석' 관련 검색은 점차 감소하나 '추석선물' 관련 검색은 최근 크게 증가 

- 성/연령별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특이점 판단이 어려울 만큼 전반적 관심 증가

- 과일, 수산, 가공식품 카테고리 관심 하락한 반면 건강, 용돈, 상품권 카테고리는 관심 증가  

 

2. 추석 선물 소비 패턴 분석

- 선물 고민 시점이 점차 빠르게 시작되며 평일을 중심으로 소비자의 고민 높게 형성 

- 추석 연휴 시작일 기준의 패턴 도식화로 4단계의 관심 및 소비 단계 확인 

- 2017년 이후 연간 검색 추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2018년을 기준으로 보면 추석 선물 고려 기간 내내 비교적 일정하게 검색량 유지

- 인스타그램 스토리 강화를 통한 광고 상품 다양화 

 

3. 결론

당해 진행 현상과는 일부 부합되지 않으나 추석 연휴에 기반한 소비 패턴이 존재함을 발견

 

 

-

리포트 주요 내용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많은 엠포스 SALES REPORT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추석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