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1. __입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NHN AD에서 콘텐츠 기획과 브랜딩 마케팅을 하고 있는 최지원입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이번에 수강한 강의는 유튜브에서 콘텐츠에 대한 강의였는데요, 개인적으로 아직 깊게 다뤄보지 못한 영역이라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현직자의 노하우를 여러 방면에서 공유받을 수 있어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인상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최신 유튜브 콘텐츠 트렌드를 보면 콘텐츠가 점차 TV화 되고 있다고 합니다.
콘텐츠 길이가 길더라도 재미가 있다면 높은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다는 뜻이지요.
시리즈로 연결되는 콘텐츠를 발행할 경우 연쇄적인 조회수를 확보할 수 있다는 내용이 인상깊었습니다.
②브랜드의 유튜브 채널은 '브랜드 가치 보여주기' 용도의 채널로
1,2개의 콘텐츠를 올려보고 지속여부를 결정하기는 이르고,
최소 1,2년 최대 10년 이상을 두고 채널을 꾸준히 운영해야 한다는 조언이 있었습니다.
③구독자를 위한 조회수 확보용 콘텐츠와 비구독자를 위한 신규 구독자 확보용 콘텐츠 구분하기.
그동안 유튜브 콘텐츠를 보면서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이라 신선한 조언이었습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며 기존 광고주로부터 유튜브 운영과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대한 문의를 받게 되는데요, 그동안 궁금하게 생각했던 부분과 막연했던 부분에 대해 어느정도 답을 찾은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네, 콘텐츠에는 정답이라는 게 없어 많은 실무자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듣는 것이 실무에도 도움이 됩니다. 심층적인 콘텐츠 강의가 있다면 수강 의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