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마케터의 필수 앱 닷다 출시 / 인스타그램, 교류 적은 계정들 쉽게 언팔하는 기능 실험중

오픈애즈

2019.10.23 14:23
  • 126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터의 필수 앱 닷다 출시 

오픈애즈가 성향 및 경험 기반으로 마케터와 클라이언트를 연결시켜주는 서비스 '닷다'를 출시했습니다. 오픈애즈의 두 번째 서비스는 마케터들의 경험과 가치를 잘 들어낼 수 있도록 기획된 앱서비스 입니다. 닷다는 정신없고 치열한 마케팅 시장에서 '서로에게 알맞게 따듯하게 닿기를' 바라는 뜻이 담겨있으며, 마케팅을 하는 모두를 위한 공간이 될 예정입니다. 마케터 및 프리랜서들은 흩어진 자신의 경험을 포트폴리오로 정리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의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라이언트 및 브랜드 마케터들은 레퍼런스 검색으로 담당자를 찾거나, 내 성향과 잘 맞는 파트너를 추천받고, 프로젝트 의뢰를 남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오픈애즈는 마케터의 일과 삶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할 것이며, 닷다에서 어떤 새로운 기회들이 생겨나고 어떤 가치들이 탄생할지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닷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곧 iOS 버젼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기>

닷다 탄생기>

 

#인스타그램, 교류 적은 계정들 쉽게 언팔하는 기능 실험중

인스타그램이 교류가 적은 계정 여러개를 한번에 언팔로우 할수 있는 기능을 실험 중이라고합니다. 교류가 적은 계정, 피드가 자주 표출되는 계정 등 카테고리 안에 해당하는 계정들이 분류되며, 예술, 만화, 여행 등 주제별로 묶이는 기능도 생길 예정입니다. 다만, 이 사실을 보도한 IT매체 엔가젯은 "해당 기능은 사람들이 더 관심을 가지는 계정들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며 "이 기능이 실제로 구현될지 보장은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축은행 광고, TV에서 유튜브로

최근 TV광고 시간 제한을 받는 저축은행들이 유튜브 채널로 광고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는 TV광고보다 적은 비용으로 시간 제한을 받지 않고 홍보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또한, 젊은 소비자 접점이 많아 효과적인 홍보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은 유튜브 채널에서 자사 모바일 플랫폼 '사이다뱅크'를 비롯해 최근 인맥적금 등 이미지광고와 상품광고를 동시에 홍보하고 있습니다. OK저축은행은 자사 캐릭터 '읏맨'이 출연한 TV광고 금융사신 시리즈 후속편을 방영하고 있으며, 이 광고는 건전한 금융 생활을 저해하는 신들을 물리치는 읏맨의 활약상을 보여줍니다. 저축은행은 현재 TV광고 시간제한을 받고 있으며, 평일 오전 7-9시와 오후 1-10시, 휴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광고를 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에 업계는 이미지 광고 허용을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이달 말 뉴스탭 오픈한다 

페이스북이 이달 말 신설을 앞둔 뉴스탭의 제휴 언론사들과 협상을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페이스북 뉴스 탭에서 월스트리트저널, 다우존스 미디어, 뉴욕포스트 등의 뉴스를 연결할 계획입니다. 또한, 워싱턴포스트, 버즈피드뉴스, 비지니스인사이더 등도 뉴스 제공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뉴욕타임즈도 페이스북과 협상을 했다고 보도되었으나 최종 타진했는지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 #인스타그램
  • #저축은행
  • #뉴스탭
  • #닷다
  •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