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세대별 SNS 앱 사용시간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개편

오픈애즈

2019.10.24 18:33
  • 99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개최하는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는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과 소통의 창구로 블로그 활용이 탁월한 기업 및 공공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시상식입니다.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는 지난 2009년 처음 제정되어 현재까지 블로그에 요구되는 역할과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해오고 있습니다. 후보 등록은 11월 8일까지이며, 심사는 11월 11일에서 11월 21일까지 진행되고, 수상자 발표는 11월 22일에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10인 이상의 전문 평가단이 심사위원단으로 구성되며 총 19개의 기업분야와 5개의 공공분야로 나뉘어 시상됩니다. 

어워드 둘러보기 >

 

#NHN고도-와이앤아처와 업무협약 체결

NHN고도가 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을 위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와이앤아처와 이커머스 창업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와이앤아처는 스타트업에게 투자하는 전문 액셀러레이터 기업으로 국내를 포함해 미국, 중국, 스위스, 베트남 등 다양한 국가에서 데모데이 및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커머스 온라인 창업자 양성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하고 창업기업 투자를 공동 지원하여 이커머스 분야의 창업 시장 확대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NHN고도 및 산하 교육기관 고도아카데미는 국내 벤처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솔루션 기반 인프라를 지원하고, 와이앤아처는 창업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커머스 창업기업 투자유치에 나설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대별 SNS 앱 사용시간 

와이즈앱이 지난 9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4만명을 대상으로 SNS 앱 사용시간을 표본 조사한 결과 한달간 페이스북 사용시간이 약 40억분으로 SNS 앱 중 가장 길었다고합니다. 2위는 인스타그램이으로 26억분 사용했으며, 3위는 네이버 카페가 18억분, 4위는 밴드가 16억분 순이였습니다. 나이별로 살펴보면 10대는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사용했으며, 30대는 인스타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했습니다. 또한 4050세대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보다는 네이버카페와 밴드를 선호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개편 

네이버가 사이트 노출 관리 기능 '웹마스터 도구'를 기편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는 소상공인, 비지니스 파트너, 창작자들이 가이드라인에 맞춰 원활하게 자신의 사이트를 수집 및 노출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웹마스터 도구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변경됩니다. 또한, 검색 노출 및 클릭 리포트(CTR) 기능이 추가되어 사이트를 직접 소유하고 운영중인 파트너들이 누구나 해당 기능을 통해 자신의 사이트가 네이버에서 주로 어떤 키워드를 통해 노출되고, 실제로 얼마나 클릭 되는지 확인이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 #웹마스터도구
  • #와이즈앱
  • #NHN고도
  •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